용인반도체(이동·남사)국가산단과 남사 벌판 상수원보호구역 해제 관련 정보
이 자료는 지난 5월부터 검토분석했고 강의에서 거론한 자료로 늘 오프라인 교육(마포) 참석을 권유~!
한 지역 공법성 규제가 해제되면 대상 토지의 땅값은 감정평가에서도 20%를 엎(up)시키는데....
만약 상수원보호구역이 해제 된다면 실물시장에서는 그 자리에서 30%에서 50%이상 튄다~!
그리고..
용인반도체(이동·남사)국가산단이 바로 아래인 남사벌판의 상수원과 상충한다면...
국가산단 조성은 거품이 될수도 있는데...
그럼 어떻게 해서라도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첫째, 취수원(진위)과 10km밖이니 그냥 밀어 붙인다?
▶ 둘째, 진위취수장의 취수를 팔당 광역상수원과 연계시키고 상수원보호구역을 해제한다?
분명 둘 중 하나이다~!
난 2번을 선택해서 요즘 강의 중인데...
어제 마포에서 교육중 늘 참석하는 000 고수 한분의 얘기로는...
난 그쪽을 거의 매일 다니며 취소장(팔당) 이전 문제가 거론 되고있다는 얘길 들었는바...
이와 관련하여 이 주변 중개업을 하시는 공인중개사나...
관련된 정보나 내용을 들은것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기재부탁드린다~!
#
<최근 5월부터 강의하며 만든 자료 일부>
평택 취수장은 2곳으로 진위와 유천 취수장이다
우리의 관심은 유천(안성천)이 아닌 진위(진위천)이다~!
아래 자료가 진위 취수장 관련 상수원보호구역 지도이며...
내 능력으로는 아무리 뒤져봐도 더 이상 자세(세밀)한 도면은 찾을 방법이 없는데...
혹시 아는 분은 댓글에 도면을 캪쳐로 올려주시라~!
이 자료를 기초하여...
취수장과 유로거리 7km이내는 공장설립불가 지역이고...
유로거리 10km이내는 일부 친환경시설만 들어간다~!
내가 검색하여 얻은 자료는 안성시 자료뿐이다.
아래 도면에 원곡(7km 이내지역)의 일부와 양성(10km이내 지역)의 자료로...
해당지역 리 단위로 색인되었는바 이곳을 집중하시는 여러분들이 찾아 보시라~!
최근 발부한 남사 주변 토지이용계획확인서
이와 관련하여 조만간 나올 국토부의 광역대책을 눈 크게 뜨고 보자~!
이와 관련한 내용이 해재로 발표 될 경우 계획관리지역은 평당 300만원대로 급등할 것이다~!
국토부의 기본 발표가 아닌 브리핑에서는...
①전력 →아직 발표 없으며 수도권전력의 20%정도 사용으로 어마무시한 전력이 필요한데... →이와 관련하여 원전 얘기가 나오고있으며 유력한 원전 후보지는 영덕원전~!②광역교통(아직 발표없음) →이번 8월17일 나온 교통대책은 용인시의 지역대책이고 →국토부에서 발표할 광역교통대책은 조만간 나올듯 예상한다~!③ 취수(이동저수지 사용) →취수는 아동저수지 거론④ 배수(거론만 했지 명확한 내용 없음)
→위 내용은 개인적 주관으로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밝힌다.
※현재 존치냐 보존이냐는 평택 대 용인+안성의 대결구도이며 이번에는 끝장을 볼 것으로 예상한다.
→완전 해제로 결정나면 제일먼저 평택 진위면사무소에서 경부고속 진위·남사IC까지의 계획관리를 선점하시라~!
→부분 해제로 갈 경우 최적 수혜지역은 안성 양성면이다.
→완전 해제로 될 경우 계획관리가 없다면 차선책으로 저 평가 토지에 관심해 보자~!
#
이와 관련한 6월13일자 국토부 보도자료를 보자~!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단에 필요한
공업용수 등 인프라 공급은 차질없이 진행 중입니다.
< 보도 내용 (서울경제, 6.12) > ◈ “팔당 취수 제동에... 300조 삼성 클러스터 ‘삐걱’” ㅇ 하루 65만톤의 공업용수가 필요하나 환경부는 팔당댐 취수가 어렵다는 입장으로, 사업 추진 지연 우려 ㅇ 하루 최대 7GW의 전력이 필요하여 정부의 선도적 역할 필요 |
□ 정부는 「국가첨단산업벨트 조성계획」(`23.3.15.)에 따라 부처, 경기도 등 지자체, 기업 등이 모인 「범정부 추진지원단」*을 발족(`23.3.31.)하였고, 용수・전력 등 기반시설에 대해서는 내부 TF도 가동하여 지원 방안을 지속 논의하고 있습니다.
* 인허가 및 인프라 추진반, 기업지원반 등 두 개의 산하반으로 구성
ㅇ (용수) 기사에서 환경부가 “팔당댐 취수는 어렵다”고 입장을 밝혔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닙니다.
- 현재 팔당댐의 용수공급 및 수요 전망을 고려할 때 추가적인 용수확보방안이 없다면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단에 공급 가능한 용수가 부족하다는 것은 환경부를 포함한 경기도, 산업계 등도 인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이에 환경부는 용수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용수공급 TF를 구성하여 추가적인 용수확보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단에 필요 용수는 일 65만톤(기업추산)으로, 팔당댐 상류의 대규모 발전댐을 활용하여 팔당댐 용수공급 능력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 더불어 기업의 기존 사업장 내 여유물량 활용, 하수 재이용 등 용수 추가 확보 방안도 추진하여 용수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입니다.
ㅇ (전력) 정부는 국가산단 내 필요한 전력의 적기 공급을 위해 `23.4월 「전력망 혁신 TF」를 가동하였습니다.
- 전력수요는 `29년 0.4GW를 시작으로 점차 증가하여 `42년 이후 총 7GW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며, 정부는 앵커기업・지자체 및 한전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맞춤형 전력공급 로드맵을 연내 마련할 계획입니다.
□ 정부는 「범정부 추진지원단」를 통해 전력・용수 공급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고, 환경・재해 등 영향평가 및 각종 심의 등을 원스톱으로 처리하여 기업의 적기투자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첫댓글 교수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교수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교수님!
교수님~
감사합니다!!
교수님 감사합니다
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