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찬이는 잠시 자기 집에 살러 온 친척 형이 부담스럽고 성가시다. 더듬거리며 말하고 눈치라곤 전혀 없는 형도, 형이 데려온 강아지 뭉치도 귀찮기만 하다. 유민이는 축구 에이스 승찬이나 다른 친구들과 영 친해지지 못하는 것이 다 자기를 졸졸 쫓아다니는 엄마 때문인 것 같다.
유민이 엄마는 허약한 몸으로 태어난 유민이가 걱정되어 늘 뒤를 살피는데, 아랫동네에 살면서 아파트로 놀러 오는 승찬이가 영 못마땅하다. 갑갑한 아파트살이에 영 적응되지 않는 보성댁 할머니는 유일한 희망이었던 텃밭 가꾸기가 개구멍이 막히면서 좌절되자 동네 사람들과 힘을 모은다. 이웃 간, 세대 간, 가족 간의 갈등이 얽히고설켜 두터운 철조망처럼 답답한 우리 사이에 시원하게 개구멍을 뚫는 이야기.
출판사 제공 책소개
꽉 막힌 우리 사이, 개구멍을 뚫어라! 승찬이는 잠시 자기 집에 살러 온 친척 형이 부담스럽고 성가시다. 더듬거리며 말하고 눈치라곤 전혀 없는 형도, 형이 데려온 강아지 뭉치도 귀찮기만 하다. 유민이는 축구 에이스 승찬이나 다른 친구들과 영 친해지지 못하는 것이 다 자기를 졸졸 쫓아다니는 엄마 때문인 것 같다. 유민이 엄마는 허약한 몸으로 태어난 유민이가 걱정되어 늘 뒤를 살피는데, 아랫동네에 살면서 아파트로 놀러 오는 승찬이가 영 못마땅하다. 갑갑한 아파트살이에 영 적응되지 않는 보성댁 할머니는 유일한 희망이었던 텃밭 가꾸기가 개구멍이 막히면서 좌절되자 동네 사람들과 힘을 모은다. 이웃 간, 세대 간, 가족 간의 갈등이 얽히고설켜 두터운 철조망처럼 답답한 우리 사이에 시원하게 개구멍을 뚫는 이야기.
이웃 간, 세대 간, 가족 간의 오해와 갈등으로 빚어진 두껍고 기다란 철조망 승찬이는 늘 형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지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