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복, ‘2024 장애학생 맞춤형 현장실습’찾아가는 사업체 간담회 성료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지난 27일 비클시스템(주)에서 ‘2024 장애학생 맞춤형 현장실습’ 찾아가는 사업체 간담회를 진행했다.ⓒ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지난 27일 비클시스템(주)에서 ‘2024 장애학생 맞춤형 현장실습’ 찾아가는 사업체 간담회를 진행했다.
‘2024 장애학생 맞춤형 현장실습’ 은 상반기 관내 고등학교 3학년 장애학생 5명을 대상으로 주 1회 집합훈련과 주 4회 현장훈련이 진행됐다.
졸업 전 예비 직업인으로서 필요한 다양한 취업 전 교육과 사업체 현장에서 실제적인 직무훈련 과정을 거쳐 성인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잠재적인 직업역량 강화를 도모하고자 노력했다.
이번 ‘찾아가는 사업체 간담회’를 통해 사업체 및 충남도교육청 관계자와 사업 참여 학생들의 행동관찰 사항을 공유하고, 남은 훈련기간 동안의 훈련 방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향후 장애인 고용 방안 및 방향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비클시스템 유광수 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사업체가 지원해줄 수 있는 부분을 충족해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학생들이 잘하는 분야를 찾아주며 능력개발과 채용에 힘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복지관 좋은일자리팀은 남은 훈련기간 장애학생들이 예비 직업인으로서의 기본소양과 직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10월부터는 장애학생 5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2024 장애학생 맞춤형 현장실습’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좋은일자리팀 041-545-7727(내선2번)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