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 유통 남성현]
윙스풋 - IP확보를 통해 飛上을 꿈꾸다
리포트 링크: https://www.ibks.com/company/common/download.jsp?filepath=/files/tradeinfo/busreport&filename=20230425151859550_ko.pdf
◆ 자체 브랜드를 보유한 신발 브랜드 업체 윙스풋
- 2022년 매출액 543억원(YoY +9.3%), 영업이익 37억원(YoY +19.4%)기록
- 실적 성장의 이유는 1) 자체 IP브랜드 윙스풋 매출 확대, 2) 베어파우 고성장세 유지, 3) PB브랜드 비중 확대로 마진율 개선
- 동사는 자체 IP와 글로벌 IP를 기반으로 와이컨셉 채널을 통해 펀더멘탈을 견고히 하고 있음
◆ 추가 IP 확보와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성장 지속 전망
- 이유는 1) 마르크폴라 신규 브랜드 런칭, 2) 하반기 글로벌 IP확보 기대, 3) IP 연계 의류브랜드 런칭 기대
- 동사는 Mass IP를 기반으로 의류/패션/잡화를 추가하며 확장 모색하고 있음
- 하반기는 IP브랜드 런칭 및 포트폴리오 확대에 따라 가시적 성과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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