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통기레쓰
창덕궁 근처에 있는 서순라길 맛집 이다!
한식 퓨전 레스토랑인데 인테리어도, 플레이팅도, 맛도 너무 좋아서 소개해!
골목 안쪽으로 들어오면 작은 표지판과 함께 영문으로 IDA라고 되어있어!
메뉴는 시즌별로 바뀐다는데 종류가 다양하진 않아! 대신 이 시즌에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라는 매력이 있어 ㅎㅎ
내츄럴 와인을 파는 곳이라서 내츄럴 와인을 글래스로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더라고
SNS 상에서 유명한 메뉴론 단풍가리비, 방풍나물 리가토니, 염장항정살 이렇게 세가지였어.
우린 여자 둘이서 단호박 크림치즈 세이지, 단풍가리비, 토시살 이렇게 세개 시켰어!
가장 유명한 2층 창가자리야!
다른 곳은 일반적인 음식점같은 인테리어라면 저곳은 바로 옆에 나무로 둘러싸여있는 창덕궁 뷰와 함께 프라이빗한 느낌을 주는 공간이라 다들 저 자리에 앉고 싶어해!
원래는 선착순으로 진득하니 앉게 해줬던 것 같은데 지금은 저 자리만 런치 1,2부 & 디너 1,2부로 나눠서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어
인스타 공지사항이야!
예약은 캐치테이블에서 가능하고, 예약금은 따로 없지만 캐치테이블 예약 후 꼭 가게로 전화해서 직원과 통화 후 컨펌받아야만 확정이야.
우린 1시 30분 예약으로 진행했고 가자마자 주문하니 벌써 라스트오더라며;;; 대신 음료 주문은 이후에도 가능하다 했어
원래 1시간 15분만 이용 가능하다고 했는데 마지막 타임에 가니까 3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하고 심지어 3시부터 브레이크 타임인데도 나가라고 하거나 그러진 않았어! 여유 즐기고싶으면 각 시간별로 마지막에 가면 좋을 것 같아
사진 순서대로 단호박 크림치즈, 단풍 가리비, 토시살이야!
단호박 크림치즈는 SNS 인기 음식 외에 평이 좋은 것 같길래 시켰는데 진짜 맛있었어! 단호박도 크게 두조각 나오고 그 위를 일반적인 크림치즈가 아닌 직접 만든 건강한 맛의 거품 가득한 크림치즈가 덮어주면서 씨앗들도 같이 들어있는데 너무 맛있었어 ㅜㅜ
단풍 가리비는 다들 예뻐서, 그리고 DJMT이라고 극찬해서 시켰는데 예쁘긴 진짜 예쁘더라! 맛은 엄청 독특했어.
친구는 간장게장맛이 난다고 하고 ㅋㅋㅋ 나는 그냥 약간 신맛? 이 나는 가리비...? 굳이 표현한다면 짜지 않은 간장게장이 맞을 것 같아 ㅎㅎㅎ 내가 가리비를 아주 좋아하진 않아서.
그래도 한번쯤 경험해볼만한 맛이었어!
토시살이 진짜 감동이었어 ㅜㅜ 스테이크 형식으로 나온다더니 완전 부드러운 스테이크 그 자체!
굽기는 따로 요청은 안되고 미디움 레어정도인것 같은데 묘하게 불맛이 입혀져서 맛있었고 이것 또한 색달랐어! 발사믹 소스라 생각했는데 독특하게 불맛이 입혀진 발사믹 소스랄까..? 꽃까지 있어서 더 맛있었어.
이다에서 밥먹고 창덕궁 산책해도 좋고 아니면 바로 근처에 아라리오뮤지엄이 있으니까 전시회 보고 카페가도 좋고 익선동으로 가도 좋고 어딜 가도 참 좋을 것 같은 곳이야!
근교나들이를 가고싶지만 체력이 안되거나 뚜벅이라 힘든 사람한텐 유사 나들이 경험을 주는 특별한 매력을 가진 곳인 것 같아!
구남친이랑 마지막 데이트했던 곳 ㅎㅎㅎㅎㅎ,,, 맛있었어 비싸구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