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시자라고까지 하긴 힘들고 90년대 초중반이 전체적으로 벌크업을 하던 시기이긴 했습니다. 당대 최고의 파워센터 유잉이 90년대 초에 240파운드대였는데 10파운드 이상을 늘렸죠. 조던보다 더 일찍 근육질 몸을 만든 슈팅가드는 오히려 88년에 데뷔한 "썬더" 댄 멀리가 있습니다. 멀리는 아마추어 시절부터 드물게 웨이트 트레이닝을 빡세게 해서 220파운드 이상의 근육질 몸을 자랑했죠. 93파이널에서 붙을 당시 조던보다 10파운드는 더 나갔습니다. 물론 스피드에서 밀려 처참히 털렸지만요. 조던과 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클라이드 드렉슬러도 92년 파이널 당시 비슷한 체중이었던 걸 봤을때 조던이 딱히 눈에 띄는 체격적 우위를 갖고 있었다고 보긴 힘들것 같습니다. 다만 디트로이트의 육탄공세에 맞서기 위해 웨이트 트레이닝을 본격적으로 한 이후론 슈팅가드 최고수준의 힘을 자랑했고, 또 워낙에 타고난 힘을 잘 활용하는 선수기도 했죠. 자기보다 훨씬 크고 무거운 선수들 상대로도 포스트업에서 재미를 보던 선수였으니까요. 사실 포스트업이 힘만으로 되는 건 아니죠. 코비도 자기보다 훨씬 크고 강한 르브론을 포스트업으로 상대했으니
첫댓글 그냥 쩐다는 말밖에는 ..,
당시에 보기드문 근육질 슈팅가드였죠.
보통 속도가 중시되는 포지션인 2번에서는 저런 근육 늘리는걸 안했었는데 조던이 창시자 역할을 했던게 아니었나요?
창시자라고까지 하긴 힘들고 90년대 초중반이 전체적으로 벌크업을 하던 시기이긴 했습니다. 당대 최고의 파워센터 유잉이 90년대 초에 240파운드대였는데 10파운드 이상을 늘렸죠.
조던보다 더 일찍 근육질 몸을 만든 슈팅가드는 오히려 88년에 데뷔한 "썬더" 댄 멀리가 있습니다. 멀리는 아마추어 시절부터 드물게 웨이트 트레이닝을 빡세게 해서 220파운드 이상의 근육질 몸을 자랑했죠. 93파이널에서 붙을 당시 조던보다 10파운드는 더 나갔습니다. 물론 스피드에서 밀려 처참히 털렸지만요.
조던과 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클라이드 드렉슬러도 92년 파이널 당시 비슷한 체중이었던 걸 봤을때 조던이 딱히 눈에 띄는 체격적 우위를 갖고 있었다고 보긴 힘들것 같습니다.
다만 디트로이트의 육탄공세에 맞서기 위해 웨이트 트레이닝을 본격적으로 한 이후론 슈팅가드 최고수준의 힘을 자랑했고, 또 워낙에 타고난 힘을 잘 활용하는 선수기도 했죠. 자기보다 훨씬 크고 무거운 선수들 상대로도 포스트업에서 재미를 보던 선수였으니까요. 사실 포스트업이 힘만으로 되는 건 아니죠. 코비도 자기보다 훨씬 크고 강한 르브론을 포스트업으로 상대했으니
본격 포스트업 참교육,,저 신체 탐났었네요 코비팬으로써 엄청,,
배드보이즈때문에....
베런 데이비스가 워싱턴 조던한테 포스트업으로 털리던 모습이 문득 생각나네요..
배론은 털리는게 당연하고 파포 케년마틴도 워싱턴 조던한테 포스트업으로 털렸죠.
배런데이비스가 문제가 아니고 노비츠키도 조던 포스트업을 못막았었죠....
숄프 75파운드면 3대 500낭낭하겠네요
제가 평체가 85정도 되는데 30키로 덤벨프레스 합니다
조던이 힘이 쎄긴 하지만 저정도 몸무게인 엘리트 스포츠인이라면 다 하는 정도에요.
동의합니다. 저 중량 자체가 그 정도는 아니에유. 몸에 비하면....저걸로 몇 번씩 드는지가 더 중요할거 같아요.
양쪽 총 무게 30이 아니라 한 쪽에 30kg 총 60kg을 든다는 말씀이신가요??
@NINJA 운동 좀 하신 85kg 면 덤벨 숄더프레스 한쪽당 30kg 충분히 해요.
70kg 도 안되는 사람도 운동 빡세게한 몸짱이면 30kg 충분하구요. 저걸로 몇번을 드는지 얼마나 콘트롤 잘하고 어깨에만 자극을 주는지, 손목이 안털리는지 등등이 중요하죠.
형님들이시네요,.전 10키로도 제대로못할것같네요
그 와중에 넘 귀여운 티셔츠^^
35kg이면 중량을 최대치로 들지 않았을 거 같아요
저도 25kg는 들거든요
84-85 Rookie of the Year 티셔츠 가 눈에 띄네요~
좀 규모있는 헬스장에서 저정도 중량으로 프레스 하시는분 꽤 보이더라구요
제가 ohp 70kg으로 운동하고 덤벨은 24kg로 12회 3셋정도 되는데 조던은 못해도 80kg~90kg 이상 들었겠네요
2미터에 100키로 나가는 거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