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자이언트 eMTB)를 이용하여 진천 무제산과 광혜원 덕성산을 다녀왔습니다.
리그 : (tr)uSDX와 DJ-MD5
안테나 : 9:1 바룬, AT-50 오토튜너, 자작 HB9-CV
를 사용하였습니다.
1. 무제산
- 생거진천 치유의 숲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고 자전거를 내려 첨부된 GPX 경로상 임도와 등산로를 따라 올랐으며, 전체적으로 자전거로 쉽게 오를 수 있었습니다.
예상 시간보다 일찍 도착을 하여 UTC 기준 7월 5일 23시 부터 약 40여분 정도 운용, 6국과 교신을 하였고, 안테나 설치 공간의 제약으로 ㄱ자로 꺽어서 설치하였으며, 약 3~5와트의 저출력이지만 상대 오엠님들 께서 잘 받아주신 덕분에 활성화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한번 교신 감사드립니다.
2 덕성산
- 진천 선수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자전거를 내려 아래 GPX 경로로 진행하였으며, 임도 구간은 비교적 쉽게 올랐으나 정상부 등산로 부터는 급경사와 좁은 길로 인해 약 1.6키로 정도를 자전거를 끌고 올랐습니다.
정상부에 오르니 한참 먼저 등산으로 오르신 DS3PBZ 오엠님이 안테나를 설치하고 계시더군요.
너무 힘이들어 한 5분정도는 쓰러져 있었던거 같습니다.
ㅎㅎ 앞으로 덕성산은 등산으로 만 활성화 하여야 겠습니다.
지친상태에서 PBZ오엠님께서 설치하신 리그와 안테나로 교신을 마쳤으며, (tr)uSDX가 초기화 되고 배터리 상태가 좋지 않은 탓에 제대로 운용을 못하였습니다.
임도에서 한컷. 이곳까지는 좋았습니다.
(tr)uSDX로 FT8 교신을 시도해 보았지만 배터리 상태가 좋지 않아서 제대로 송신이 되질 않았습니다.
이상과 같이 7월 6일 2곳의 소타 운용을 전기엠티비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다녀왔습니다.
첫댓글 자전거를 이용한 소타 수고많으셨습니다. 일본과 산대산 CW 교신 상대국인 JO3WLQ/3 오엠님의 로그에는 누락되었더군요...
레포트를 주고받은거 같은데 끝에 배터리문제로 교신이 중단되었던것 때문인거 같습니다.
제 로그를 수정해야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오엠님
멋집니다 산악 자전거 소타 최곱니다
무릎이 아프고 소타는 하고싶고 해서 자전거로 오를수 있는곳만 검색하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오엠님
@HL2GLQ(정성일) 대단한 열정 👍
전기 엠티비가 있었군요
수고많으셨습니다
네 전기힘+다리힘 하면 어느정도 등산길은 오를수 있습니다. ㅎ
날도 더운데 대단 하십니다.
감사합니다 오엠님.
그날 최고 더웠다네요.
철원 고대산 소타운용하는데... 헬기장까지 자전거 짊어지고 오신분이 계셨습니다...깜짝놀랐습니다. HL2GLQ 국장님 생각이 나더군요.
철원 금학산 헬기장 바로 아래 까지 임도가 있더군요... 역시 HL2GLQ 국장님 생각이 났습니다....
감사합니다. 철원 고대산 금학산
리스트에 담고 기회되면 가야겠습니다.
@HL2GLQ(정성일) 지도상으로 고대산은 임도에서 정상헬기장 까지 자전거 짊어 지고 가려면 거리가. 꽤나 되는군요...전기자전거는 특히나 더 무거워서 부담이 될 듯 합니다. 금학산은 헬기장 근처까지 임도가 나있는것을 유관으로 보았습니다... 괜히 저 때문에 고생하실까봐 염려스럽습니다~~^^
@DS1TNR (박정명)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