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를 마시자. 단기간 감량을 위해 원푸드 다이어트로 이용할 수 있고 가벼운 한 끼 식사로도 해결할 수 있다. 하지만 아무 주스나 마시지 않는다.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는 주스를 마셔야 안심!
○ 한 가지로 마시자○
- 수박 주스 수박은 과일 중에서도 칼로리가 낮은 과일이다. 비타민 C도 들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효과적. 시원한 여름이면 손쉽게 할 수 있다. 수박 껍질을 벗긴 후 강판에 간다. 믹서에 갈 경우는 씨와 함께 갈아도 된다. 갈린 수박을 체에 거른 후 기호에 따라 설탕이나 벌꿀, 레몬즙 등을 살짝 넣고 마신다.
- 포도주스 포도에는 우리 몸 속 노폐물이나 불필요한 지방질을 빠르게 분해시켜 몸밖으로 내보내는 성분이 있다. 포도는 500g 정도 준비하고 설탕 4~5큰술과 물 5컵을 준비한다. 포도는 깨끗이 씻어 포도송이를 때낸 후 냄비에 물과 포도, 설탕을 넣고 중간 불에서 뚜껑을 덮고 끓여 준다. 포도 껍질이 잘 벗겨질 정도면 불을 끄고 내용물을 거즈에 받쳐 즙을 내준다. 병에 담아 냉장고에 두었다가 차게 해서 먹으면 끝!
○ 함께 하면 더 좋아!○
- 사과·파인애플 주스 비만을 예방하고 감량 효과가 있는 사과와 파인애플을 이용한 주스. 사과 반 개와 파인애플 1/8 조각을 준비한 후 사과는 껍질 째, 파인애플은 껍질을 제거하여 적당한 크기로 잘라 믹서에 넣고 생수와 함께 간다.
- 사과·포도 주스 사과와 포도는 모두 신진대사를 좋게 해주는 과일이다. 포도 200g과 1개를 준비한다. 사과는 껍질을 벗기고 씨를 도려낸 후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포도는 깨끗이 씻어 식초물에 담갔다가 건진 후 씨만 제거한 다음 믹서에 갈아 체에 걸러내어 마신다.
- 바나나·파인애플 주스 소화가 안 될 때나 변비에 좋은 주스. 바나나 1개와 파인애플 1/8 조각을 준비한 후 버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파인애플과 함께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그런 다음 재료를 믹서에 넣고 곱게 간 후 우유 반 잔을 넣어 다시 간다. 우유도 넣었으니 영양 만점!
- 토마토·수박 주스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야채와 과일이 만났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토마토는 2개, 수박은 11쪽을 준비하고 소금도 약간 준비해 둔다. 토마토는 꼭지를 뗀 후 윗부분에 십자로 칼집을 내어 끓는 물에 담갔다가 꺼내 껍질을 벗기고 썰어둔다. 수박은 껍질을 벗기고 씨를 빼낸 후 조각조각 썬다. 이 재료를 믹서에 넣을 때 소금을 살짝 넣고 간 다음 차게 해서 마시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