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A. J. 로우 그림 | 앤드류 탄 옮김 | 이리나
펴낸곳 | 한솔수북 펴낸날 | 2020년 5월 20일
ISBN 979-11-7028-379-9 74830
분류 어린이 》 초등 읽기물
기본 서지 사항 134*206 | 188쪽 | 초등 전 학년 | 값 13,000원
의 모든 책은 아이의 눈, 엄마의 마음으로 만듭니다.
담당 한해숙 02‐2001-5823 | 마케팅 박영준 02‐2001-5827 | 전송 02‐2060-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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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탐정 셜록 샘〉세 번째 사건! |
명탐정 셜록 샘과 서퍼클럽! 세계 곳곳, 여러 나라의 도시를 돌아다니며 어려운 사건들을 척척 해결한다. 뉴욕, 퀸즈타운, 런던, 도쿄, 서울까지 셜록 샘과 서퍼클럽의 흥미진진한 추리와 모험 속으로 출발!
*2년 연속 ‘레드-도트 상’ 어린이 부문 수상(싱가포르 국제 학교도서관 연합회 주최)
*영국 어린이 책 부문 ‘독자들이 주는 인기상’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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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탐정 셜록 샘의 돋보기’(사은품)로 책 속 그림에 숨겨진 글자를 찾아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책 소개
세계를 누비는 명탐정 셜록 샘과 함께
테이트모던의 명화를 훔쳐라!
씹지도 않고 음식을 먹어 치울 정도로 먹성이 좋은 열 살짜리 탐정 셜록 샘, 늘 샘과 함께 하는 서퍼클럽 친구들과 로봇 조수 왓슨과 모란. 샘의 든든한 엄마 아빠까지 정신없지만 개성 강한 주인공들이 똘똘 뭉쳐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한다.
셜록 샘 일행이 이번에는 런던의 유명 미술관 테이트모던으로 향한다. 숙적 제임스 목이 도움을 요청해 온 것. 테이트모던의 명화 ‘허핑’을 지키기 위해 셜록 샘과 제임스 목 일행은 도둑을 감쪽같이 속일 계획을 짜는데…….
셜록 샘과 서퍼클럽,
런던 중심가에 떴다!
런던에 간 셜록 샘과 제임스 목 일행은 템스 강변에 자리 잡은 테이트모던 미술관, 모리슨칼리지, 각종 서점 등이 모여 있는 크로스 로드, 유명 미술 도구 체인점 카스 아트, 국립 보존 기록관, 런던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음식 시장 버럿 마켓 등 유명 장소들을 돌아다니며 계획을 준비한다. 주인공들은 런던 지하철을 타거나 이름난 거리를 걸으며 쉴 새 없이 도시를 탐험한다.
이것이 바로 셜록 샘과의 추리 여행이 가진 독특한 재미이다. 여느 탐정물처럼 추리와 논리 게임에서 그치지 않고 각 도시의 랜드 마크가 되는 장소들을 찾아다니고 먹을거리와 볼거리 등을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도록 짜여 있다는 점이 이 책만의 매력이다.
자, 그럼 셜록 샘과 서퍼클럽 일행을 따라 멋진 추리와 여행의 세계로 풍덩 빠져 보자!
|차례
어서 와, 서퍼클럽은 처음이지?
루이스 체스맨을 도난당하다!다시 만난 제임스 목
서퍼클럽, 제임스 목과 손잡다!
진짜 대신 가짜
테이트모던을 접수하라!
셜록 샘 VS 제임스 목
‘허핑’을 찾아서
테이트모던에서 빠져나가기
진짜 ‘허핑’은 어디에?
이중 속임수
*숨겨진 메시지 찾기
|줄거리
어느 날, 셜록 샘에게 숙적 제임스 목이 전화를 한다. 저체 모를 도둑이 테이트모던의 명화 ‘허핑’을 훔치겠다고 도전장을 보내 왔다는 것이다. 셜록 샘과 서퍼클럽은 그림을 지키기 위해 제임스 목 일행과 손을 잡는다. 그리고 도둑보다 먼저 그림을 빼내기 위해 미술관으로 숨어드는데…….
|본문 속으로
나는 깜짝 놀라 잠에서 깼다. 한밤중에 걸려 오는 전화는 절대 좋은 소식일 리 없다. 나는 즉시 침대에서 뛰어내렸다. 왓슨이 벌써 전원을 넣고 나를 따라 어두운 거실로 나왔다.
엄마가 전화를 받고 있었는데 목소리가 너무 작아 무슨 말인지 잘 들리지 않았다. 그저 여기는 한밤중이고 모두 자고 있다고 말하는 소리만 겨우 들렸다. 이상하다, 도대체 누구기에 지금이 몇 시인지도 모르고 전화를 하지? 레스트레이드 경감이 사건 때문에 전화한 걸까? 그러나 경감은 위급 상황이 아니면 한밤중에 전화를 하지 않을 텐데.
-본문 29~30페이지
제임스 목이 능글맞게 웃었고, 뒤에 있는 남자아이 넷과 여자아이 하나도 역시 으스스하게 웃고 있었다. 마치 제임스가 그들에게 신호를 보낸 것 같았다. 걔들은 제임스와 똑같이 말쑥하고 비싸 보이는 교복을 입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걔들이 제임스의 반 친구들이거나,
아니면 제임스가 자주 그렇게 부르듯, 부하 노릇을 하는 미니언들일 것이라 생각했다.
왓슨, 모란, 웬디 누나, 지미, 엘리자 그리고 나자가 내 양쪽에 죽 서 있었다. 서퍼클럽 친구들 옷차림은 하나도 비슷하지 않았고, 오히려 매우 추레했다. 장시간 비행에 하나같이 지친 표정이었다. 아, 아니다. 모두 지친 표정은 아니었다. 우리 지미는 언제나 그렇듯 환히 웃고 있었다. 다만 조금 부스스할 뿐. 음, 어쨌든 인간들은 그랬다. 로봇들은 늘 그렇듯 아무 표정이 없었다.
-본문 32∼33페이지
제임스가 손을 들어 올리며 명령했다.
“미니언 2, 그 신문 가져와.”
미니언 2가 배낭을 열고 신문을 꺼내 제임스에게 건넸다.
제임스가 신문을 레스트레이드 경감에게 내밀었다.
“그는 제가 매일 아침 받아 보는 신문이 뭔지 알아낸 다음 거기에 암호로 메시지까지 보냈어요. 그래서 제가 도전받고 있다는 걸 알았죠. 이 사람은 엄청 똑똑해서 저 혼자만으로는 이길 수 없어요.”
제임스는 그 사실을 인정하기 싫어하는 표정이었다.
-본문 49~50페이지
지미가 큰 소리로 복주에게 물었다.
“런던에 있는 다른 학교 다닌 적도 있어?”
복주는 대답은커녕 뒤를 돌아보거나 걷는 속도를 줄이지도 않았다. 내가 진짜 묻고 싶은 건 어쩌다 미니언 2가 돼 버렸느냐는 거였다.
엄마가 온라인 지도 앱으로 우리가 있는 곳을 찾으려고 폰을 들여다보며 물었다.
“웬디, 그 미술 재료상 이름이 뭐랬지?”
웬디 누나가 대답했다.
“차링 크로스 로드에 있는 카스 아트(마크 카스가 소유한 미술 도구 가게 체인점.)라는 곳이에요, 엄마. 인터넷으로 봤어요. 웹사이트에 사진이 많던데 가게가 진~짜 멋져요!”
복주가 우리를 돌아보며 말했다.
“거기는 판매원들도 모두 화가예요.”
걷는 속도도 약간 줄였다.
웬디 누나가 눈을 반짝였다.
“그럴 리가.”
복주가 웃어 보이려는 듯 입꼬리를 약간 씰룩거리며 말했다.
“그럴 수 있어.”
그러다 내가 자기를 보고 있음을 눈치채고 바로 얼굴을 찌푸렸다.
-본문 60∼61페이지
우리 셋은 환풍구 안을 기어갔다.
“아빠, 아직 위험 신호 같은 건 없어요?”
지휘 본부로 변한 아파트에서 아빠와 웬디 누나 그리고 복주가 레스트레이드 경감이 마련해 준 무전 장치를 가지고 테이트모던에서 보내는 신호를 런던 경찰청에서는 받을 수 없게 통제하고 있었다. 또 모란이 미술관의 CCTV 카메라를 지휘 본부에 연결해 준 덕분에 지휘본부 팀은 모란이 감시하는 것을 돕고 있었다.
“여기서 확인한 바로는 아무도 너희 존재를 눈치채지 못한 것 같구나, 아들아.”
아빠 목소리에 긴장감이 묻어났다. 내가 도둑 되는 게 걱정되어서인지, 지휘 본부 대장으로서 많은 것을 빠뜨리지 않고 파악해야 하는 부담감이 들어서인지는 알 수 없었다.
-본문 109∼110페이지
“일단 그림부터 찾자.”
제임스가 동의했다.
“다행히, 그림이 어디 있는지는 정확히 알지.”
“어디-있는지-어떻게-알아?”
나자가 물었다.
“어디 있는지 안다는 게 무슨 뜻이야? 어떻게 그걸 알지? 내가 찾 아낸 도면에는 어디에도 그런 정보가 없었는데.”
제임스가 설명하기 전에 보관소 반대쪽 끝에서 무슨 소리가 들렸다. 우리는 곧바로 입을 다물고 눈을 가늘게 뜬 채 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고개를 돌렸다.
그런데 갑자기 우리 쪽으로 밝은 빛이 비쳤다!
-본문 123페이지
|작가 소개
글 | A. J. 로우
부부 작가 팀이다. 아단 지메네즈는 캘리포니아의 샌와킨 밸리에서 태어난 멕시코 이민자 후손이다. 뉴욕에서 십 년 가까이 살다가 싱가포르로 와서 자신도 이민자가 되었다. 만화책 가게, 서점, 게임 가게, 샌드위치 가게에서 일했다. 만화, 레고, 게임, <닥터 후>, 샌드위치를 좋아한다.
펠리시아 로우-지메네즈는 어른이 된 후 줄곧 독특하고 왕성하게 책 관련 일을 했다. 책을 사고, 팔고, 영업했으며 이제는 책 쓰는 일에 손을 대고 있다. 낮잠 자기와 초콜릿 먹기가 취미다. 시간이 날 때마다 책을 읽고, 여유가 생기면 주로 전 세계의 아름다운 서점을 찾아 여행한다.
‘셜록 샘 시리즈’로 2년 연속 국제 학교도서관 연합회에서 주최하는 레드-도트 상 어린이 부문을 수상했으며, 2013년 영국 어린이 책 부문에서 독자들이 주는 인기상 3위에 올랐다.
그림 | 앤드류 탄
프리랜서 전업 삽화가이자 아이너스 상 후보에 오른 만화가이다. 인쇄 광고와 잡지에 그림을 그리고, 영화 줄거리를 그림으로 그리는 작업과 그림책 삽화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시간이 나면 재미 삼아 항상 본인 만화를 그린다. 작업실에 있는 수많은 미술 도구로 여러 가지 실험을 한다. 이미 가지고 있는 만년필만으로도 차고 넘쳐서 더는 사지 말자고 마음먹지만 쉽지 않다. 2012년에 자신의 첫 그래픽노블인《괴물, 기적 그리고 마요네즈》를 출간했다.
옮김 | 이리나
이리나는 어릴 때부터 책 읽고 글쓰기를 좋아했다. 특히 탐정소설에 빠져 뤼팽과 홈스를 탐독한 덕분에 추리력을 발휘해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하는 꿈을 자주 꾸었다. 동화작가가 되고 싶은 소망을 고이 간직한 채 오랫동안 영어 선생님으로 일했고, 어린 시절 꿈을 좇아 번역하고 소설 쓰는 작가로 거듭나 독자들을 만나는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미스터리 서점의 크리스마스 이야기》, 《화이트 크리스마스 미스터리》, 《줄 살인사건》, 《공포의 계곡》, 《징구》, 《일중독자의 여행》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