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4EtpHX7YIuU
현대차 중에서 2004년 12월이전 싼타페, 트라제 타시는 분들은
지금도 현대차에서 무상으로 고압펌프 교체 해 준답니다.
근데, 2005년식도 문제가 있나 보네요. 사실 이건 리콜 대상인데, 현대차에서 돈 아끼려고
리콜 안하고 무상수리 한답니다.
위의 영상은 부산에서 싼타페 급발진으로 인한 사고영상 입니다.
너무 안타까운 일입니다.
현대차 요즘 너무 실망이 큽니다.
다음은 싼타페 오너의 글입니다.
http://tv.kakao.com/v/61940373
2005년11월식 D엔진 싼타페 오너입니다. 동영상처럼 고속주행중 고압펌프가 고장을 일으켜 엔진이 망가지고, 위험한 일을 당했습니다.
고압펌프 품번은 보쉬 33100-27900 입니다. D엔진은 싼타페, 트라제등 현대 기아자동차의 다양한 차종에 적용된엔진이며, 저의경우와 같은 고장으로 2004년 제작차량까지 공개적 리콜을 했던 엔진입니다.
서울 납부서비스센터 정비5반에 차를 입고하니, 고압펌프 고장으로 인젝터 네개모두 사망, 엔진의 나머지 부분들의 상태는 인젝터와 고압펌프를 교체한후 시동을 살린후에나 판별가능하다 합니다.
그런데 인젝터와 고압펌프만 교체하는데 비용이 무려 180만원 이라네요. 상담을 신청하니 상담실과장은 연료펌프 품번이 보증수리대상이 아니며, 3년6만K의 보증기간을 넘겼기 때문에 비용을 전부 부담하라합니다.
기간에 상관없이 리콜을 했던 2004년식이전 모델과 같은 고압펌프 불량인데, 2004년식은 무상이고 2005년식은 외 돈을 받는가 물으니 27900번 펌프는 자기네들이 불량인정을 않한답니다. 같은 불량으로 인한 증상인데도 품번이 다르면 유상처리가 방침이라고 합니다. 일단 차는 놔두고 여기저기 민원중입니다.
고압펌프가 타이밍벨트처럼 관리할수있는 물건도 아니고, 몇키로에 한번씩 교환해주라는 고지도 없었고, 안쪽으로 터졌을때 엔진전체가 파손될 수 있다는 경고도 없었습니다. 고지만 했어도 50만원이면 해결될일이었는데, 고압펌프로 인해 엔진 전체가 망가져 그 비용이 어마어마합니다.
펌프불량 으로 인한 고장은 맞는데 보증기한 이 지나 무상수리는 않된다. 그게 방침이랍니다. 주무부처에서 리콜명령도 권고도 없기 때문입니다.
고속주행중에 이러한 고장은 자칫 인명사고와 연결되는 심각한 사안임에도 현대차와 소보원은 "안전과는 관련성이 미미하여..자발적으로" 리콜한다 했었습니다.
개선품이 장착됬다던 2005년식 이후 차량들도 터지기 시작하는군요.
이거 완전히 달리는 시한폭탄입니다.
품번 27900번 펌프가 장착되신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라며, 리콜 될수있도록 의견을 개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렇게라도 밖에는 정말 방법이 없군요 현대차나 주무부처 공무원들이나 매 한가지 같습니다.
블랙박스에 찍힌 영상은 많지만 이곳 재생기능이 신통치 않군요. 영상파일도 하나밖엔 못올리고.
사운드도 제대로 재생되지 않는점이 아쉽습니다. 디젤차가 5000 rpm 으로 회전하는 소리는 흔하지 않거든요. 압권 입니다. 공포 스러울 만큼.
특히나 간신히 차를 정차시키고 바로 키를 빼도 엔진은 정차후 2분간 5000rpm 으로 회전합니다. 그냥 멍하니 바라볼밖에 도리가 없었습니다.
첫댓글 나쁜 시끼들.
순 사기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