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테슬라(TSLA), 오스틴과 베를린 설비 모두 주간 5,000대 생산 중 *연합인포맥스*
Benzinga는 테슬라의 오스틴, 베를린 기가팩토리 생산량 증가세가 가속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테슬라는 캘리포니아 주 프리몬트 기가팩토리와 중국 상하이 기가팩토리에 이어, 텍사스 주 오스틴 기가팩토리와 독일 베를린 기가팩토리를건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설비에서의 생산량 증가가 테슬라 판매량 증가와 수익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에 테슬라는 오스틴 기가팩토리에서 주간 Model Y 차량 5,000대 생산 기록이 달성되었다고 발표했다. 지난 12월에는 주간 3,000대 생산이 이루어졌으며, 4월에도 주간 4,000대 생산만이 이루어졌던 것에서 대폭 가속된 생산속도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오스틴 기가팩토리는 연내 양산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Cybertruck 차량의 생산 또한 맡게 될 전망이다. 한편 "베를린 기가팩토리의 경우에는 이미 지난 3월 말에 주간 5,000대 생산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