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신 (010690)/BUY(유지)/TP 2.2만원(상향)/ DAOL 자동차 유지웅☎️2184-2310]
★ 1Q23 Review: 진짜 실력은 지금부터
▶️ 1Q23 영업이익 시장 기대치 상회. 3Q23부터 현대차그룹 핵심 볼륨모델인 중대형급 SUV라인업의 전면교체 및 해외생산 증산 결정. 가동률 확대 및 3세대 플랫폼 적용으로 가격인상 진행되며 구조적 수혜 전망. 적정 P/E 8배 유지, 적정주가 2.2 만원으로 상향조정
▶️ 1Q23 매출액 4,655억원(YoY +35%), 영업이익 279억원(YoY +156.9%, 영업이익률 6.0%) 기록. 그랜져, 코나 신차효과가 발생 시작했으나, 전분기 대비 영업일수 축소와 전년도 조기집행된 인건비 등의 안분이 이뤄며 비용부담 존재
▶️ 본사/인도/북경/미국/브라질 지역 매출증가율 각각 YoY +32%/+15%/+49%/+53%, 완성차 출고판매 증가율인 YoY +16% 큰 폭 상회. 지역별 순이익률 미국과 인도 각각 5%, 4%, 미국은 전사 이익개선 주도
▶️ 글로벌 가동률 1Q22 82.7%, 2Q22 87%, 3Q22 94%, 4Q22 92.8% 기록. 1Q23은 약 88%를 기록했는데, 연초 발생한 반도체 수급차질과 쏘나타/아반떼/코나 등 볼륨모델의 교체주기가 동시 발생해 생산성 극대화 시작시점 2Q23으로 이동
▶️ 3Q23부터 완성차 볼륨 SUV모델 4개차종의 차종변경 싸이클 도래. 2024년 팰리세이드 및 텔룰라이드 교체주기로 이어지며 샤시부품의 단가 큰 폭으로 증가 보일 것
▶️ 완성차 3세대 플랫폼에는 프론트/크로스멤버 등과 서스펜션의 경량화와 강성 개선이 중점적으로 이뤄지며, 동사의 경우 멤버/암류에서 독점력이 매우 높아 중장기적 모멘텀 향유 전망
★ 보고서원문 및 컴플라이언스 → <https://bit.ly/3pwTmX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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