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태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원장, KBS경영자 CEO과정 소상공인 tv MOU 맺고 토크쇼 열어
지난 29일 오전 10시 KBS비즈니스 임원실에서 열린 행사에서 이성태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원장은‘스타트업 크리에이터와 글로벌 체스과정 KBS 경영자 CEO과정 소상공인 tv MOU’맺고 토크쇼를 열었다.
이날 이성태 원장은 이지영 교육본부장과 함께 토크쇼에 첫 출연자로 나와 재치 있고 즐거운 대화를 나누었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이성태 원장과 이지영 본부장과의 2021년 첫 토크쇼에서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의 다양한 과정을 소개했으며, 특히 이지영 본부장이 노력에 의해 만들어진 KBS N잡러 스타트업크리에이터 과정 신설 배경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소회를 밝혔다.
이성태 원장은 위촉식에서“23년 동안 KBS에 근무하면서 다양한 업무를 수행했다”며“특히 KBS스포예술과학원으로 근무하면서 우리 사회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개설해서 운영하고 있지만, KBS N잡러 스타트업크리에이터 과정은 소상공인과 지역사회의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재 양성과정으로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밝혔다.
첫 번째 토크쇼에 나선 이성태 KBS스포츠예술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주면서 내가 하고 있는 일은 인생을 바꾸는 일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을 선물하고 최고의 기회를 전하는 일이다고 강조했다.
KBS N잡러 스타트업크리에이터 과정을 이끌고 있는 박민정 주임교수는“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홍익인간 정신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면서 이날 위촉식에 이어 KBS N잡러 스타트업크리에이터의 본격적인 활동을 위해 글로벌 체스(이성근 교수), KBS CEO과정(방극천 교수), 소상공인 TV(정용한 교수)와 업무협약식을 갖고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성태 원장, 이지영 본부장 등은“지금은 위촉식으로 출발하지만 향후 자격증 과정까지 만들어 공익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을 모을 것”이라고 했다.
이날 이성태 원장, 이지영 본부장을 비롯해 강희진, 고금자, 김가희, 김미경, 김용희, 배주리, 선수옥, 성정숙, 송송, 오용환, 이민호, 이우자, 이혜준, 정면화, 조윤영, 조한분, 한유란 등이 함께 하면서 감가희 SC님이 협찬해준 축하의 떡 케이크에 밝힌 촛불을 이지영 교육본부장과 빅민정 주임교수가 껐다.
김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