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한방축제, 아리랑 공연을 알려드립니다.
영천에서 펼치는 한방축제와 영남아리랑대축제 관람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영천 과일, 한약장수, 문화예술 축제가 9월 19일 개막되었습니다.
‘품격높은 건강, 웰빙여행! 과일의 고장, 한방특구 영천에서!‘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이번 축제에는 과일 축제를 새롭게 부활하고 과일, 한방 특판관을 대대적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맛있는 영천과일과 내 몸에 맞는 보약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오셔서 맛있는 영천과일을 맛보면서 문화예술행사와 함께 다양한 체험으로 축제를 즐겨주실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영천 과일, 한약장수, 문화예술 축제는 19일부터 23일까지 영천강변공원과 완산동 약전거리, 도동 한약유통단지일원에서 과일무료시식, 전통중의학 체험, 문화예술 행사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즐길거리 부대연계행사(KBS전국노래자랑, 천연염색패션쇼, 시민노래자랑, 영남아리랑대회, 왕평가요제 등)가 펼쳐집니다.
한방주제관인 건강100세 힐링센터에서는 각종 진단과 체험으로 내 몸의 체질을 알고 내 몸에 맞는 음식 약재 등을 소개받을 수 있습니다.
과일주제관인 ‘Young1000과일관’에서는 영천과일의 우수성과 과일, 와인 등 가공품 전시 및 과일요리 시식하면서 과일이 주는 젊음과 다채로운 맛의 향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약특판관에서는 명의의 진맥을 통해 체질에 맞는 보약을 시중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산삼배양근 특판관에서는 산삼배양근을 이용한 각종 요리 시식과 더불어 가공품을 특가에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한방명의관에서는 영천시한의사회, 대구한의대, 영천 손한방병원에서 침, 뜸, 성인병 등 한방진료 및 건강장수 상담을 합니다.
이 밖에 한방족욕체험관, 영천 출신인 포은 정몽주선생의 충효사상을 체험하는 포은효자탕 체험관, 한방김치특판관, 한방계란 특판관 등 개성 있는 활이 진행됩니다.
1. 한방 경연(황기묶기, 약첩싸기) 일시 9월22일 토요일 오후2시부터
2. 제6회 전국아리랑경창대회 9월 22일
오전 9시30분~13시 예선 : 영천시민회관(시청앞)
오후 14시~16시 본선 : 영천시청앞 금호강 둔치 특설무대
3. 영남아리랑대축제 9월 22일
축하공연 저녁 7시~9시 영천시청 앞 금호강둔치 특설무대
영남아리랑문화를 이끄는 정은하선생의 연주를 들을 수 있습니다.
문의 영천시청 054-330-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