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아우디 '다이내믹 SUV' Q5 3.0 TDI 출시
아우디코리아는 5월 17일 아우디 Q5 3.0 TDI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 Q5 3.0 TDI로 Q5 엔진 라인업을 한층 강화시켰으며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함께 'S-line 외장 패키지'를 장착해 아름답고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갖춘 SUV를 시장에 선보이게 된다.
아우디 Q5는 진보적이고 다이내믹한 성능과 함께 넓고 편안한 실내, 다양한 편의품목과 안락한 승차감을 두루 갖추고 있다. 비즈니스, 레저는 물론 패밀리카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이내믹 SUV'로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모델이다.
독일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터 운트 스포트'가 2009년부터 2년 연속 오프로드 자동차 부문 '베스트 카'로 뽑은 것을 비롯 수상 경력도 화려하다. 아우토 모터 운트 스포트와 '아우토 빌트'로부터 오프로드·SUV 부문 최고의 디자인 상, '빌트 암 손탁'으로부터 골든 스티어링 휠 상 등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아우디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3,000cc 터보 직분사 디젤 T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51.0kg·m, 0→100km/h 6.5초, 최고속도 225km/h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평균 연비는 12.8km/ℓ로 효율성까지 만족시켜 차세대 프리미엄 SUV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한다.
아우디 Q5 3.0 TDI에는 기존 Q5의 아름다운 디자인에 'S-line 외장 패키지'를 장착해 우아하면서 역동적인 매력도 더했다. 이 패키지에는 ▲스포티한 디자인의 전·후방 범퍼와 디퓨저 ▲차체와 동일한 색상의 범퍼와 사이드 스커트 ▲크롬으로 장식한 세로 바를 포함한 싱글프레임 그릴 ▲크롬으로 마무리한 배기파이프 등이 포함돼 더욱 날렵하고 힘이 넘치는 아우디의 인상을 연출한다. 또한, 1인치 커진 5-스포크 디자인의 20인치 휠은 더욱 강력해진 성능을 표현해주며, 양쪽 펜더에는 S-line 배지, 도어 스커프에는 S-line 장식을 추가해 아우디의 고급스럽고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아울러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 7단 S-트로닉 듀얼 클러치 변속기,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10GB 주크박스와 DVD 플레이어가 내장된 3세대 MMI, 하이빔 어시스트 등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주는 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그리고 엔진 스타트·스톱 버튼, 컴포트 키, 3존 자동 에어컨, 전·후방 주차 센서와 후방 카메라 등 다양한 편의품목도 적용했다.
아우디 Q5 3.0 TDI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7,46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