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석: 질의와 응답 2309번. 안식일? / 주일은 태양절에 근거하고 있지 않습니다. 2011-04-23
본래 안식일은 토요일이었지 않습니까?
그런데 로마의 태양절 이후 일요일을 안식일로 지켜 오늘날에도 일요일을 주일로 지키고 있지 않습니까?
성경에서 하나님은 오늘날의 토요일에 쉬셨는데 정작 우리는 로마가 정한 일요일을 안식일(주일)로 지키는데 이것이 바람직하고 성경적인것인지요? 그리고 로마이전에는 토요일을 안식일로 지켰었는지도 궁금합니다.
<응 답>
주일은 태양절에 근거하고 있지 않습니다.
안식일에 관한 질의나 토의는 이 <질의 응답>란에 수도 없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시려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율법에 있는 구약시대의 안식일은 토요일입니다. 그러나 모든 율법의 규례는 주님의 속죄사역 이후 폐해졌습니다. 율법의 완성이요 더 온전한 믿음의 법이 우리에게 생명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지금 우리가 지키고 있는 주의 날은 율법에서 말하는 안식일이 아닙니다. 안식일이 토요일에서 주일로 옮겨진 게 아닙니다. 안식일은 정죄의 역할을 하는 율법의 조문입니다. 안식일이 구원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 안식일의 조문을 모두 지켜야 안식일을 지키는 의의가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안식일을 따르는 이단적인 교회에서조차 말로만 안식일을 떠들지 안식일에 지켜야 할 조례나 조문등은 지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주일이 로마의 태양절이란 주장은 안식교나 안식일을 교리로 삼는 이단들의 억지 주장입니다. 주일은 원래가 그 이전에 있었으며 그 어떤 이유를 내세워도 주일은 다른데 근거가 있는 게 아니고 주님의 부활에 근거하고 있기 때문에 로마의 태양절에 근거하고 있다는 모함에 속아서는 안 됩니다.
2011년4월23일 민 병 석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