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레스에 대한 오해 2
고레스는 애초부터 하나님의 기름 부은 자로
하나님의 선지자이고 하나님의 목자 이었다
구약 성경에 기름 부음을 뱓은 자는
제사장이 될 때와
왕이 될 때 그리고
선지자가 될 때
기름을 부었다
고레스는
하나님이 그의 백성을 귀환 시켜서 성전을 재건 하실 것을 하나님으로 부터
직접 듣고 그것을 이스라엘에 포고한 선지자 역할을 한 자였다
하나님이 직접 (그의 영으로) 고레스의 마음을 감동케 하시고
사람이 기름을 부은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직접 부은 자로서
하나님이 보낸 이스라엘의 목자였다
성경에서 백성의 목자로 칭호(title을) 받은 자는 셋이 있다
그 중 고레스가 들어 간다
시편 23편에
1,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2,
요한복음10장
11. 나는 선한 목자라
3,
이사야44장
28. 고레스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내 목자라 그가 나의 모든 기쁨을 성취하리라
고레스는
영적 바벨론인 세상으로 부터 그의 백성을 빼 내어 본향인 하나님의 나라로 귀향 시키시는
예수님에 대한 그림자이다
고레스는 또
하나님의 기름을 받은 선지자이다
고레스의 경우
하나님이 직접 고레스에게 말씀을 하신 것이다
그래서 그는 선지자이다
다른 선지자를 통하지 않고 하나님이 직접 그에게 말씀하신 것은 그도 기름 부음을 받은 선지자이기 때문이다
그는 하나님으로 부터 직분을 부여 받은 하나님의 목자이었다
고레스는 하나님의 목자이지만 또
기름 부음을 받은 하나님 말씀을 대언 해 주는 선지자이기도 하다
이사야( 사 ) 44장
28. 고레스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그는 나의 목자라 (그는)나의 모든 기쁨을 성취하리라 …
이 구절에서 “목자”는 예수님의 메시아 되심에 대한 그림자이다
이사야( 사 ) 45장
4. 내가 너를 지명(택)하여 부른 이름은, … 네가 비록 나를 알지 못하였으나, 내가 너에게 이름(title)을 준 까닭이 바로 여기에 있다.
“이름(title)”이란
히나님의 기름 부음을 받은 목자이다
고레스는 다른 신을 섬기는 이교도 왕들 중 하나가 아니다
그 근거로
하나님이 고레스에게 분명히 하신 것이 있다
그것은
5. 나는 여호와다. 나 밖에 다른 이가 없다. 나 밖에 다른 신은 없다.
이다
만약 고레스가 다른 신을 섬기는 자이면
하나님이 다음 말을 하지 않았을거다
이사야( 사 ) 45장
5. 나는 주 여호와이다. 나 밖에 다른 이가 없다. 나 밖에 다른 신은 없다.
네가 비록 나를 알지 못하였으나, 나는 (다른 신이 없는) 너(고레스)에게 필요한 능력을 주겠다.
잡신을 섬기는 무속인과 협력 하는 자에게 메시아 이미지의
고레스를 갖다 붙히는 것은 성경의 흐름에 전혀 맞지 않다는 말이다
고레스는 하나님이 직접 기름을 부으셔서 선지자가 되게 한 예이다
하나님은 엘리사도 직접 기름을 붓지않고
선지자로 세우셨다
열왕기상( 왕상 ) 19장
16. 사밧의 아들 엘리사에게 기름을 부어 너를 대신하여 선지자가 되게 하라
역대상( 대상 ) 16장
22. 이르시기를 나의 기름 부은 자를 만지지 말며 나의 선지자를 상하지 말라 하셨도다
하나님은 선지자는 기름을 붓게하여 세우셨다
다니엘( 단 ) 9장
25. 그러므로 (다니엘)너는 깨달아 알지니라
예루살렘을 중건하라는 (하나님의) 말씀(dabar)이 있을 때부터 기름 부음을 받은 자 곧 (고레스)왕이 나타 나기까지
일곱 이레와 예순두 이레가 지날 것이요 그 곤란한 동안에 성이 중건되어 광장과 거리가 세워질 것이며
하나님은 다니엘에게도 고레스는 하나님의 기름 부음을 받은 자(mashach)라고 알려 주신 것이다
첫댓글
귀한 말씀
오늘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