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 웹(Kill Web)"은 전쟁에 사용되는 전통적인 "킬 체인(kill chain)"의 진화를 나타내는 첨단 군사 개념입니다. 킬 체인은 군대가 표적과 교전하고 무력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식별, 표적화, 파괴 등의 선형적인 단계입니다. 그러나 킬 웹은 더욱 정교하고 유연한 접근 방식으로, 다양한 영역(육지, 공중, 해상, 우주 및 사이버)에 걸쳐 다양한 노드를 통합하여 전투 작전의 속도, 탄력성 및 적응성을 향상시키는 네트워크 시스템을 만듭니다.
킬 웹은 모든 군사 서비스의 센서, 슈터 및 지휘 유닛을 통합 네트워크에 연결하도록 설계된 미 국방부 이니셔티브인 JADC2(Joint All-Domain Command and Control) 프레임워크를 활용합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 공유 및 의사 결정이 가능해 '센서에서 슈터까지'의 응답 시간이 더욱 빨라집니다. 실질적으로 이는 위성, 드론 또는 지상 기반 장치 등 모든 센서에서 수집한 데이터가 네트워크 전체에서 즉시 공유될 수 있음을 의미하며 서비스 지점에 관계없이 가장 적합한 무기 시스템이 전투에 참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목표.
예를 들어, 공군 F-35가 적 전차 기둥을 탐지하면 이 정보를 순항 미사일을 장착한 해군 구축함과 공유할 수 있으며, F-35 조종사는 해당 미사일을 목표물에 원격으로 발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호 연결성은 표적과 교전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줄이고 대응의 유연성을 높여 역동적이고 복잡한 전투 환경에서 군대를 더욱 효과적으로 만듭니다.
킬 웹은 또한 다양한 군사 시스템을 즉석에서 재구성하여 다양한 전술적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모자이크 전투"를 지원합니다. 마치 모자이크 타일을 재배열하여 다양한 패턴을 형성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이러한 적응성은 위협이 동시에 여러 영역에 걸쳐 나타날 수 있는 현대 전쟁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킬 웹 개념은 아직 개발 중이며 그 잠재력을 완전히 실현하려면 통신, 사이버 보안 및 AI의 상당한 발전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는 속도와 정보 지배력이 성공의 열쇠가 될 미래의 분쟁에서 기술적 우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구성 요소로 간주됩니다.
킬 웹을 통해 한 국가의 군대가 직접적인 승인 없이 다른 국가의 무기 시스템을 제어하고 발사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시스템은 또한 연합군뿐만 아니라 다양한 군대 간의 상호 운용성에 대한 중요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군사 교리에서 상당한 변화입니다. (군사 임베디드) ([미국 해군 연구소](https://www .usni.org/magazines/proceedings/2023/march/enter-killweb-concept-drone-warfare)) (군사 임베디드 -chain-to-the-kill-web)) ([국익](https://nationalinterest.org/blog/buzz/kill-web-why-us-military-sees-speed-ultimate-weapon- 174769)).
킬 웹(Kill Web)은 현대 군사 작전에서 적의 위협을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계된 복합적인 군사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다양한 군사 자산을 통합하여 적의 핵 및 미사일 공격을 사전에 방지하고, 발사 후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킬 웹의 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