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와 즈푸바오, 모바일결제서비스 제휴
노키아와 즈푸바오(支付寶, alipay)가 공동으로 모바일결제서비스 협력을 선언했다. 노키아의 웹브라우저에 즈푸바오의 모바일결제기능을 내장해 사용자는 노키아의 웹브라우저에서 인터넷구매, 충전 등 결제가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노키아가 최신 출시하는 노키아 1100과 노키아 1120 두 모델에 적용해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즈푸바오와의 협력을 통해 노키아는 당사 휴대폰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맞춤형 결제기능을 제공하며 물/전기/가스, 통신요금 충전, 신용카드 상환, 복권, 공동구매, 타오바오(淘寶, taobao.com) 쇼핑몰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노키아 휴대폰의 웹브라우저에서 필요한 소비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버튼을 누르고 즈푸바오결제를 선택하면 화면에 즈푸바오의 모바일결제화면이 뜨며 사용자 정보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이뤄진다. 이전의 휴대폰 지불에 비해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을 필요가 없고 결제절차가 더 짧으며 보안성이 뛰어나다.
노키아 웹브라우저는 노키아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공식적 웹브라우저로 특허를 획득한 그 인터넷데이터 압축기술은 90% 인터넷데이터 트래픽을 고효율적으로 줄여 웹서핑 속도를 높일 수 있으며 고속, 절전, 트래픽절약 등의 특징을 지닌다. 이번에 즈푸바오의 서비스내용을 심층 통합하고 셋업해 더욱 편리하고 원활한 모바일결제서비스를 구현한다. 노키아 담당자는 “모바일결제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많아지면서 보다 편리하고 빠른 현금충전, 대금상환 등 서비스가 필요하며 의심할 나위 없이 즈푸바오가 최상의 선택”이라고 밝혔다.
모바일결제는 현재 국내에서 주류를 이루는 지불방식이다. 처음 사용할 때 인터넷뱅킹을 개통할 필요 없이 직접 카드정보를 입력하면 편리하고 빠르게 결제를 마칠 수 있다. 그 이후부터는 즈푸바오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보안분야에서 노키아 모바일결제는 노키아 웹브라우저와 즈푸바오의 이중 보안으로 보장된다. 즈푸바오 관련 담당자는 “사용자가 지불하는 모든 금액은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고 웹브라우저 화면과 보조프로그램도 보안장치가 되어 있어 최대한 사용자들의 신뢰감을 높여주고 보안을 보장해준다”며 “노키아의 웹브라우저를 통한 모바일결제는 보안상에서 더욱 신뢰할만하다”고 밝혔다.
노키아와 즈푸바오의 모바일결제 협력은 역사적 의미를 지닌다. 노키아 차이나가 현지서비스에서 처음으로 피처폰의 모바일결제기능을 실현한 것이다. 노키아 웹브라우저와 즈푸바오의 심층 통합협력은 노키아 피처폰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며 결제절차를 간소화하고 모바일결제 문턱을 낮추어주어 더 많은 휴대폰 사용자들이 모바일 생활의 편리를 누리게 한다.
출처: 2012-07-26, 포포망(泡泡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