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투 IR 통화 요약 정리
작성: 버프 텔레그램 https://t.me/bufkr
화살표 "=>" 뒤쪽 멘트는 저의 생각
Q : 저희 지급수수료/매출액 비중(6.2% vs 3.5%) 왜 늘었는지?
모르겠음. 자세히 보아야 알 듯.
Q : 운반비 줄어든거 올해 내내 지속?
항공&해운 둘 다 운임 하락추세. 올해 트렌드는 지속 예상
Q : 저희 제품 사가시는 고객 예시좀..
대부분이 해외 수출. 대형 유통사는 아닌거같고, 따이공처럼 우리한테서 사가서 아마존에 파는 것도 봤음.
=> 영미권 진출시 많이들 거치는 대형 유통체인이나 대형 H&B 리테일샵 향 매출이 거의 없음.
그런데도 이런 실적 흐름이라는게 고무적인 거고,
오히려 대형 1-2개 고객사가 아니라서 대수적으로 매출/이익 성장의 지속성은 더 높아 보임
Q : 매출비중이 가장 높은 브랜드가 몇%?
CA쪽 비중 1위 브랜드가 8.5%. K-인디화장품 성장이라 봐야 할 듯.
=> 위와 같은 맥락.
특별히 하드캐리한 브랜드도 없음.
그냥 한국의 인디브랜드 화장품 위상 자체가 올라가면서 매출/이익 급증이 나타낫다는 것이 포인트
Q : 1Q 매출 증가에 특별한 이유?
화장품쪽에서 매출 증대, 미주 중심 성장. 계절성은 따로 없음.
작년 QoQ 증가도 회사가 성장한 것.
=> 계절성이 별로 없이 매분기 qoq 유기적인 성장 보여주고 있음.
최근 분기별 매출 보면
1Q22 353억부터, 373, 461, 466, 이번 발표가 580억.
=>
한줄 요약: K-인디화장품 성장의 수혜를 가장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는 비지니스 모델로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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