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읽고 삭제하신 다음에 글 작성해주세요
★ 공지사항, 이용지침 필독 요망 (http://cafe.daum.net/ilovenba/1qYd/48)
- 게시판 용도에 맞지 않을 경우, 별도 보관함으로 이동
- 글 분량 : 3줄 이상 / 줄당 20자 이상 권장
- 제목 크기 및 굵기 변경 금지. 국내 인터넷기사 무단전재 전면 금지
- 스포츠 관련 질문금지, 농구 관련 투표금지 - 스포츠 관련 질문은 Q&A게시판 사용
* 상기 내용 위반시 징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항상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글을 작성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농구 카페가 아니라 다른 커뮤니티에서 본 글인데
클레이 탐슨이 맥스줄 정도는 아니라는 말을 하는 분이 있길래ㅎㅎ
하든 보다 못하지 않냐고 하던데.. 그건 그렇지만
탐슨 만큼 공수겸장에 3&D 간결하고 볼소유 적고 슛 잘던지는 선수가
리그에 또 몇이나 되고 이정도 효율에 이정도 득점력이 또 있나 싶은데ㅎㅎ
아무리 커리에 가려서,,또 듀란트에 가려서 팀내 2,3옵션을 했다 쳐도
혼자 캐리한 경기도 많고 특히 위기에 강한 스타일 아닙니까??ㅎㅎ
3쿼터의 사나이ㅎㅎ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데
요즘 맥스받는 선수가 많아졌고 과연 맥스를 줄만한가?
싶은 선수들도 있지만 탐슨은 그냥 무조건 맥스가 아닐까요??ㅎㅎ
당연히 아닌거 아니었나요? 에이스급도 아니고 볼륨도 그리 높지 않고.. 요즘 맥스급 기준이 꽤 내려와서 그런진 모르겠는데 그건 기대치를 가졌는데 실패해서 그렇지 탐슨정도면 이제 중견선수라 더이상 포텐셜도 많지 않을것 같구요.
하든 가질래? 탐슨 가질래? 하면 전 탐슨 가질래요. ㅎㅎ
222222222222222222222222222
지옥까지는 아니더라도 지옥문 근처까지는 가서라도 모셔와야 하는 최고급 3&D 플레이어인데 현 상황에서는 무조건 맥스죠. ㅎㅎ
시장에 풀리면 데려갈 팀들이 줄을 설 텐데
2옵션 선수 중 탑 아닌가요. 맥스 아닌게 이상함!
수비도 좋고 그렇다고 공격력이 나쁜것도 아닌 상급 이상에 클러치 능력도 좋고 폭발력도 좋고요. 이정도면 맥스죠
아무도 없을 때면 하든, 커리가 있는 팀이라면 탐슨을 고를 것 같네요. 어차피 맥스라 해도.
10년 300m
매드맥스
무조건 맥스 닥맥스
하든이나 제임스가 맥스를 줘도 부족한 선수일 뿐 클레이탐슨은 무조건 맥스가 맞습니다.
리그 탑 3&D인데 맥스가 아니라면 대체.
리그 톱 1~2급 선수들과 리그 톱 10급 언저리 선수들이 동일한 수준의 연봉을 받는 구조가 이상한거지, 현 시세에서 톰슨은 당연히 맥시멈급이죠
기복없고 슛 안정적이고 퍼리미터 수비되고 투지있고...무조건 맥스 갑니다.
위긴스도 맥스에요..
맥스죠!
증명을 아직 안했죠
리그 탑급 슛터+볼호그 아님 볼터치 짧음+ 수비잘함.. 단지 이미지가 느려보이고 안유연한것같고 단점 많아보이는 이미지라 뭔가 못해보이나본데 똑똑해서 팀플도 잘하고 컷인도 잘하고 제가 볼때만 그런지는 몰라도 돌파후나 골밑근처서 볼 잡아도 득점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잘하더군요 제가 좋아하는 론조볼이 레이업이나 슛팅 실패할때마다 맨날 탐슨만 생각남..
당연히 맥스죠. 어느 팀에가도 강팀을 만들 선수잖아요
탐슨이 수비도 쩝니다. 쩔게 잘하면서도 활용범위도 넓죠. 1번은 물론이고, 러브가 탐슨상대로 포스트업 못밀고 들어감.
이런 선수 맥스아니면 누가 맥스인가요. 3&d, 팀을 위한 희생, 충성심, 투지, 강심장... 현역중 저평가 탑 쓰리 안에 든다고 생각함.
요즘은 사실 맥스가 너무 많아서 예전에 비해 무게감이 떨어지는건 사실이지만 탐슨이면 샐캡남으면 어디서라도 맥스주고 모셔갈 자원이죠. 최상급의 2옵션이라고 봅니다.
팀에 커리가 있어서 그렇지 탐슨도 역대급 슈터죠...
탐슨 1옵션은 이미 1516인가 1617시즌에 증명하지 않았나요? 스스로 드리볼 치면서 슛을 만드는 능력이 부족해서 1옵감은 아니다는걸 그때 경기 보신분이면 알텐데..
하든보다 탐슨이라.. 이미 1옵을 마련한 팀에선 하든보다 탐슨이겠지만 릅 + 갈 + 하 하느니 릅 + 갈 + 탐 다들 후자를 선택하겠죠 근데 그게 아닌 팀에선 시엠 있는 하든이 위일텐데요..
맥스 주기 아깝다 하는 미들턴의 커리어 평균 per가 16.3이고 탐슨의 커리어 평균 per가 16.4입니다.. 미들턴이나 탐슨이나 비슷비슷한 가치입니다. 과거 기준(요즘은 개나소나 맥스 받는다)는 입장에서는 탐슨이나 미들턴이나 맥스감이 아니죠 뭐 골스에서 그린에게 준 것 처럼 연장맥스 제의한 거 보면 맥스 주기 아까웠던 것 같습니다.
현 시장 수요로는 분명 맥스지만(시즌 아웃 된 듀란트조자 1년 버리고 까지 맥스 주는걸 보면 말 다했죠) 연장 맥스가 예전기준이면 맞을 것이고 지금 3&D가 부르는게 값인 이상 맥스 무조건 받죠 탐슨이 분명 3점을 40%이상 찍는 선수지만 커리, 듀란트가 도달한 180 클럽에 도달하지 못한 점에서 후대에는 제프 호나섹 정도의 인물로 기억되겠죠 (170클럽 가입자)
닥맥스 지금 30개팀 중 어느 팀에 가도 밥값 하는 선수일겁니다
부상으로 한시즌 안나왔다고 평가가 ㅋㅋㅋ
디그린보다 탐슨이 훨씬 잘한다고 봅니다
리그에 이 정도로 잘넣고 수비까지 잘하는 퓨어슈터는 요즘 찾아보기 힘들죠ㅡ무조건 맥스입니다. 원탑의 에이스는 아니라도 피펜 같은 2옵션으로는 충분히 가치가 있는 선수죠^^
르브론 체스트패스에 탐슨 3점 뿌리는거 보고싶네요
빅3 시절 보스턴 구성에다가 피어스 대신에 탐슨 있다고 생각해보면 답나오죠. 스타성이 부족해서 그렇지 기본기도 좋고 농구머리도 좋은 선순데 평가가 박하네요. 슛레인지. 타점, 위치선정, 릴리즈 슛에 관한한 말이 필요없고 순간적인 킷인도 수준급이고 어느 하나 안빠지는데요. 에이스가 온볼 슬래셔 타입이어야한다는 룰이 있는 것도 아닌데 탐슨정도면 맥스급이죠. 동포지션에 그보다 위로 볼만한 선수가 별로 없는거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