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싱한 생과일을 쥬스로 만들어 마실 때 또 다른 행복감을 맛보게 된다. 우유는 우유대로, 딸기는 딸기대로, 꾸지뽕은 꾸지뽕대로 효능이 있다. 그 중에 "굳이 뽕나무처럼 생겼다고 해서 꾸지뽕이라고 이름이 지어졌다는 꾸지뽕도 플라보노이드, 유기산, 당분, 아미노 산모린, 글리코시드 등의 성분이 있다.
눈 건강, 항암 효과, 노화 방지, 성인병 예방, 고혈압, 혈관 질환 개선, 간 건강, 면역력 증진 등 꾸지뽕은 다양한 곳에 좋아서 뿌리부터 잎, 열매까지 약재로 쓰이는 귀한 재료로 예로부터 선식, 천목으로 알려져 있다. 놀라운 사실은 이곳은 야생 꾸지뽕 나무, 야생 다래가 많다는 것이다. 달콤하고 향긋한 딸기에 꾸지뽕을 넣고 쥬스를 만들어 마시면 좋다.
또한 착즙기를 이용해 스무디로 드시고 싶을 때는 우유 량을 조절하면 된다. 딸기와 꾸지뽕이 만나 색깔도 예쁜 쥬스를 투명한 유리 컵에 담아 드시면 달달하고 상큼하고 건강한 맛 등을 골고루 느끼게 된다. 건강한 쥬스 한 잔으로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란다. /여수=정우평 목사, 010-2279-8728【교계소식/25데스크】문서선교후원계좌 우체국 500314-02-264196 정우평 yjjwp@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