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C 광고 대행사 Omnicom, Interpublic이 300억 달러 규모의 마케팅 강자 형성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12/9/nyc-ad-agencies-omnicom-interpublic-to-form-30bn-marketing-powerhouse
'Got Milk'와 'Priceless' 등의 캠페인을 펼친 광고 거물들은 세계 최대의 광고 대행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거래에는 Omnicom과 Interpublic 주주들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파일: Richard Drew/AP Photo]
2024년 12월 9일에 게시됨2024년 12월 9일
옴니콤은 주식 대 주식 거래로 인터퍼블릭 그룹을 인수하여 연간 총 수익이 약 260억 달러에 달하는 세계 최대 광고 대행사를 탄생시킵니다.
월요일에 발표된 이 거래는 세계 3위의 광고 매수자인 옴니콤과 세계 4위의 광고 매수자인 인터퍼블릭을 합병하려는 것이므로 규제 당국의 조사를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Keep readinglist of 4 itemslist 1 of 4Syria’s White Helmets director says Sednaya Prison was ‘hell’ for detaineeslist 2 of 4Ding’s comeback win over Gukesh ties World Chess Championship finallist 3 of 4Merriam-Webster announces ‘polarisation’ as 2024 word of the yearlist 4 of 4UN urges patience as European countries suspend Syrian asylum decisionsend of list
이 이름들은 많은 미국인들에게 생소할 수 있지만, 그들의 마케팅 캠페인 중 일부는 상징적입니다. 여기에는 California Milk Processor Board의 "Got Milk", Mastercard의 "Priceless", L'Oreal의 "Because I'm Worth It", Apple의 "Think Different"가 포함됩니다.
합병된 회사의 가치는 300억 달러가 넘을 것이다.
Omnicom의 회장 겸 CEO인 존 렌은 "이번 합병을 통해 우리는 혁신을 가속화하고 기하급수적 변화의 시대에 새로운 기술이 창출한 중요한 기회를 활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금은 고객에게 우수하고 데이터 중심적인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 역량, 인재 및 지리적 입지를 하나로 모을 완벽한 시기입니다."
광고
회사는 Omnicom이라는 이름을 유지하고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OMC"라는 티커 기호로 거래될 것입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아메리카 커버리지 뉴스레터
미국의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우리는 여러분에게 중요한 이야기를 전달해 드립니다.
구독하다
가입하시면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reCAPTCHA 로 보호됨
광고 수익 경쟁
알파벳이 소유한 Google과 Amazon.com과 같은 기술 거대 기업들은 최근 몇 년 동안 광고 도구와 이를 사고 파는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광고 대행사에서 마케팅 비용을 끌어내고 있습니다.
AI 도구 덕분에 기업이 더 저렴하고 빠르게 광고를 만들 수 있게 되면서 기존 광고 대행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고객 유지를 위해 이와 유사한 도구를 자체적으로 개발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Wren은 "이러한 움직임을 통해 우리는 오늘날 예상할 수 없는 방식으로 기술이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스스로 미래를 통제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마케팅 대기업의 규모와 영향력은 인공지능과 같은 새로운 기술의 활용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이점을 가질 것입니다.
JPMorgan 분석가 David Karnovsky는 "우리는 두 회사가 광고와 마케팅 서비스에서 약 50/50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고 추정하며, 이는 크리에이티브와 미디어뿐만 아니라 특수 의료, 체험 및 홍보와 같은 분야에서도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업계의 경우, 기관 간 성장이 엇갈린 몇 년 후, Gen-AI에 대한 투자 주기를 앞두고 어느 정도 통합이 이루어지는 것은 긍정적입니다."라고 Karnovsky는 덧붙였습니다.
Interpublic Group of Companies Inc의 주주는 자신이 소유한 Interpublic 보통주 1주당 0.344개의 Omnicom 주식을 받게 됩니다. Omnicom 주주는 합병된 회사의 60.6%를 소유하고 Interpublic 주주는 거래가 완료된 후 39.4%를 소유하게 됩니다.
광고
Wren은 Omnicom의 회장 겸 CEO가 될 것이고 Phil Angelastro는 계속해서 전무이사 겸 최고재무책임자로 일할 것입니다. Interpublic CEO Philippe Krakowsky와 COO Daryl Simm은 Omnicom의 공동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가 될 것입니다.
크라코프스키를 포함한 인터퍼브릭 이사회의 현임 이사 3명이 옴니콤 이사회에 합류할 예정이다.
이 거래는 연간 7억 5천만 달러의 비용 절감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내년 하반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Omnicom과 Interpublic 주주들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규제 장벽으로 인해 옴니콤과 프랑스의 퍼블리시스 그룹 SA는 2013년에 350억 달러 규모의 합병을 취소해야 했습니다.
월요일에 인터퍼블릭의 주가는 10% 상승했고, 옴니콤의 주가는 6% 이상 하락했습니다.
출처 : 뉴스 에이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