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담개그의 영원한 고전!! 궁극의 개그!!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동방삭 칙칙카포 사리사리 센타 워리워리 세뿌리카 부두셀라 두루미 허리케인의 담벼락 서생원의 고양이 바둑이는 돌돌이"
이야기는 단순명쾌하다.
한 양반이, 아들에게 좋은 이름을 붙여주고 싶은데,
다 좋아서 결정을 못내리고 그냥 주욱 모조리 붙이기로 한거다.
결국 아들의 이름은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 칙칙카포 사리사리 센타 워리워리 세뿌리카 부두셀라 두루미 허리케인의 담벼락 서생원의 고양이 바둑이는 돌돌이....
그래서 양반과 주변 사람들과 대화가 이어진다.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 칙칙카포 사리사리 센타 워리워리 세뿌리카 부두셀라 두루미 허리케인의 담벼락 서생원의 고양이 바둑이는 돌돌이가 요새 잘 크나요?"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 칙칙카포 사리사리 센타 워리워리 세뿌리카 부두셀라 두루미 허리케인의 담벼락 서생원의 고양이 바둑이는 돌돌이는 집에서 자요."
어쩌고저쩌고.
그러다가 머슴이 와서,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 칙칙카포 사리사리 센타 워리워리 세뿌리카 부두셀라 두루미 허리케인의 담벼락 서생원의 고양이 바둑이는 돌돌이가 물에 빠졌어요."라고 한다.
그러니까 양반이 놀란다.
"아니, 우리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 칙칙카포 사리사리 센타 워리워리 세뿌리카 부두셀라 두루미 허리케인의 담벼락 서생원의 고양이 바둑이는 돌돌이가 물에 빠졌다고?"
"그렇다니까요,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 칙칙카포 사리사리 센타 워리워리 세뿌리카 부두셀라 두루미 허리케인의 담벼락 서생원의 고양이 바둑이는 돌돌이가 물에 허우적대고 있어요."
"아니 그러면 당장 우리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 칙칙카포 사리사리 센타 워리워리 세뿌리카 부두셀라 두루미 허리케인의 담벼락 서생원의 고양이 바둑이는 돌돌이를 구해야겠구나."
(이 대목쯤 가면, 온 동네사람들이 다 어디선가 튀어나와서 같이 이름을 코러스로 따라해준다...일부 방청객들까지도)
"그래,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 칙칙카포 사리사리 센타 워리워리 세뿌리카 부두셀라 두루미 허리케인의 담벼락 서생원의 고양이 바둑이는 돌돌이를 구하러 가자.
" 그리고, 다시 돌쇠가 온다.
"아이고,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 칙칙카포 사리사리 센타 워리워리 세뿌리카 부두셀라 두루미 허리케인의 담벼락 서생원의 고양이 바둑이는 돌돌이가 빠져죽었어요."
"아이고, 우리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 칙칙카포 사리사리 센타 워리워리 세뿌리카 부두셀라 두루미 허리케인의 담벼락 서생원의 고양이 바둑이는 돌돌이...!!!"
비극적 상황의 희극적 해석, 만담개그, 빠른 페이스, 반복효과, 나아가 집단 퍼포먼스까지.
구봉서 버젼 이래로 여러번 리메이크까지 된, 궁극의 개그다.
심층분석과 연구의 대상이다.
김수한무~~ 의 해설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
치치카포 사리사리 센타 워리워리 쎄브리깡
무드셀러 구름이 허리케인에 담벼락
서생원의 고양이 고양이는 바둑이 바둑이는 돌돌이
해설
김은 성이고
수한무는 명에 끝이 없다는 뜻
거북이, 두루미는 십장생 중의 하나
삼천갑자 동방삭은 삼천갑자의 세월을 살았다는 동방삭이라는 사람
치치카포 사리사리 센타 워리워리 쎄브리깡 는 말장난에 속하는 부분입니다.
아프리카 추장 이름이라고 하네요.
무두셀러는 성서에 나오는 인물중 9백여년을 산 사람
구름, 허리케인, 담벼락 부터는 연관관계를 가집니다.
허리케인은 담벼락한테 지고
담벼락은 서생원한테 지고.. 그런 식으로 나가는 겁니다.
카페 게시글
유머와 개그마당
만담개그의 영원한 고전!! 궁극의 개그!! .....김수한무~
Mr.파인만
추천 0
조회 937
05.01.25 19:27
댓글 4
다음검색
첫댓글 정말 신기한건 제가 아직도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동방삭 칙칙카포 사리사리 센타 워리워리 세뿌리카 " 까지 외우고 있다는 겁니다.
저도 기억이 나네요 ^^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오래 사는게 짱이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