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질병청이 방역통합정보시스템을 가동했다는 기사가 나왔는데.. 내용 보니깐 겁나 살벌하던데 다들 알고 있었나? 2024년 1월 19일자 기사고.. 자세한 내용은 링크 들어가서 보거나 빨간색으로 밑줄그어 놓은 부분들을 보면 알겠지만..... 이걸 추진하는 이유는 방역패스 시절 시스템 오류문제 개선, 백신접종 예약 차질등의 시스템 한계를 극복한다고 적혀있는데.. 결국 코로나든 다른 무엇이든 질병청은 언제라도 방역패스를 다시 시행하겠다는 의지가 있다는 소리 아닐까?
그리고 작년부터 모바일 주민등록증이니 기존 카드형태의 주민등록증의 유효기간을 둔다는 기사 한번쯤은 본적있지? 위 기사 내용중에 예방접종 관리시스템 뿐만 아니라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시스템, 출입국관리정보 시스템과 연계하여 관리하고 정보를 수집한다는 내용이 있네? 결국 작년,제작년(?)인가부터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그렇게 밀어부쳤던 이유가 백신접종 관리와 무관치 않았다는 소리네?
마지막으로 신종 감염병 뿐만 아니라 기존 1-3급 전수조사 대상 감염병에 대한 빅데이터 축적 시스템을 구축해 1-3급 전수감시 감염병 전체에 대한 감염병 정보를 정제,이관하는 기능을 개발해 품질높은 역학조사 정보를 상시 관리한다네? 이건 뭐 그냥 대놓고 멀쩡한 사람들을 죄다 잠재적인 질병전파자로 간주하고 감시,통제하겠다는 소리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