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저는 20대초반의 대학생입니다.]
아니 이제 취업을 해야하는 나이입니다 ..
고등학교때부터 머리숱이 점점 없어져서 고민하다가
정말 이젠 밖에 나가면 사람들 머리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고
누가 내 머리를 보는것 같은 느낌이 들고 그것에 대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먹는약 뿌리는약 검은콩 검은깨 를 먹어봤었습니다.
한가지를 꾸준히 하지는 않았지만 바꿔가면서 꾸준히 해봤습니다.
탈모전용 샴푸를 몇년동안 쭉 사용해 왔구요 .
그리곤 약 2년전 사진과 머리 상태를 비교하니 변함이 없더군요.
여자라면 다들 그렇듯 저또한 역시 .. 머리를 풀고 많은 평범한 여자들처럼 그렇게 거리를 걸어다니고 싶습니다.
한참 멋을 부리고 싶은 20대지만 전 그렇게 하지 못합니다.
밖에 나갈땐 항상 머리를 묶고 나가죠. 하지만 그래도 주위 사람들의 시선이 신경쓰입니다.
너무 스트레스를 받고 고민한 끝에 가발을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하이모와 밀란이 유명하다는걸 알고 부모님과 다녀왔습니다.
하이모에서는 가발을 하라고 적극 추천했습니다.
그리고 밀란에서는 아직 나이도 어리고 가발을 쓸 정도는 아닌것 같다며 가발은 정말 최후의 선택이라고
다시 한번 생각해 보라고 하셨어요..
정말 밀란에 가서 그 말씀을 듣고 있자니, 나는 왜 이렇게 태어난건지 나만 왜 이런건지
난왜 평범하지 못한건지 다들 머리엔 신경도 안쓰고 다니는데 난 왜 머리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아야 하는지 정말 울고 싶었어요..정말..
정말 순간이지만 .. 죽을까 .. 아니면 아무도 없는 시골에 들어가서 살까 ..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러기엔 아직 어리고.. 하고 싶은게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그리고 다시 기운을 차렸지만 .. 다시 기분이 다운 되더군요 ..
먼저 하이모에 갔을때 가발을 쓰면 왠지 새로운 삶을 살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밀란에서 가발에 대한 솔직한 얘기를 듣고 .. 다시 난 어떻게 해야 하나 .. 원점으로 되돌아온 기분이였죠..
가발은 한번 쓰면 평생 써야 해요 ..
부착식 가발은 본드로 머리에 붙이는거예요. 그 본드가 두피에 좋을건 없겠죠 ..
이말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
저는 정말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어제 두군데를 다녀오고 많은 생각을 해봤습니다.
앞으로 1년간이나 6개월간 정말 먹는약, 바르는약,식이요법을 열심히 해보고 안되면 그때엔 가발을 할까 ..
아니면 .. 이제까지 했는데도 그대로인데 그렇다면 그냥 지금부터 가발을 쓸까 ..
지금 20대초반인데 지금부터 가발을 쓰면 난 어떻게 되는건가라는 생각도 들고 ..
정말 돌겠습니다 ..
마음대로 사람도 못만나겠고. 머리스타일은 항상 똥머리고 ..
많은 생각이 지금도 들지만 일단은 하이모 가발에 대해 너무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
혹시 하이모 가발을 써보신분이 계시거나 쓰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제 질문에 답변 부탁드릴께요..
1.가발을 쓰면 아무래도 제 머리가 아니다 보니 무슨 느낌이 있을것 같은데.. 느낌이 어떤가요? ..
그냥 머리라면 아무 느낌도 없고 편안한데 혹시 본드로 붙인 가발을 쓰고 있으면 어떻게 불편한지 어떤 느낌이 드는지 ..
부작용은 없는지 너무 궁금해요 ..
2. 하이모에서는 정말 말안하면 못알아볼 정도로 자연스럽고, 접착력은 물에들어가도 안떨어진다고 하던데 .. 정말 그정도로 접착력이 좋고 자연스러운가요?
3. 이 외에 장점이나 단점 등 무슨 이야기라도 좋으니 꼭 조언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어요
이제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 좋은하루 되세요 ! ㅠ |
첫댓글 글을 읽으면서 저도 마음이 많이 아프네요. 남들은 아무 걱정 없이 머리에 하고 싶은 거 다 하면서 지내는데 왜 아무 잘못없이 이런 고통이 내게 오는 걸까 하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저도 그 심정 잘 알죠. ㅠㅠ 기운내시기 바라구요. 1.가발을 쓰면 별다른 느낌이 드는 것은 아닙니다. 안경 쓰는 거랑 같아서 좀 지내다 보면 점점 무뎌지죠. 요즘은 가발이 정말 많이 발전이 되어서 무게감이 많이 느껴진다거나 하지도 않습니다.
아 안경과 같이 무뎌지는거군여 .. 제 심정 이해해주셔서 감사하네요;ㅅ;같이 화이팅해요 !
삼탈모가 탈모 커뮤니티인지라 탈모 치유에 대해 초점이 맞춰져있는 편이라, 상대적으로 가발에 대해선 정보가 조금 부족한터라 가발 전문가 한 분을 모셔왔습니다. 왼쪽 아래 '가발전문가상담' 게시판에 문의를 해주시면 객관적이고 어느정도 만족을 하실 정도로 상담을 해주실테니, 그곳에서 한 번 문의를 드려보세요. 어느정도 상담 자체로는 만족을 하실꺼에요.
넵! 근데 유키구라모토 좋아하시나봐여 .. 저도 좋아합니다 !! 뉴에이지!
저도 가발을 착용해보았는데 ..가발 역시나 신경이 많이가고 하더군요...프로페시아나 모발이식 등을 선택하시는게 좋으실거 같아요...저도 고민하다가 프로페시아 먹고 있어요..1년정도 먹어보고 별다르지 않으면 모발이식 할려구요..힘내세요 ~^^
아... 그렇군요 ;ㅅ; 하이모같은 가발도 그럴까요 .. 프로페시아는 여자도 먹을 수 있나요? 찾아봐야겠네요 .. 그리고 모발이식은 티비에서 나오는걸 봤는데 정말 부작용이 무섭다고 해서 엄두를 못내겠어여 가격도 몇천 단위고 ..
가발중에서 하이모가 제일 좋은걸로 알고있습니다..정 가발을 원하신다면 하이모로 결정하심이 어떠실지...글구 님이 제가 남자인줄 알고 프로페시아를 권장해드렸는데 여자군요..죄송여..여자는 절대로 먹으면 안됩니다..참고하세영
프로페시아나 프로스카등은 여성분들이 드시면 안됩니다. 남성형 탈모 적응증에 해당되는 전문의약품으로 가임여성이나 소아에게 투여금지약품입니다.님의 입장에 대해서는 함께 탈모를 겪고 있는 사람으로서 그아픔 충분히 공감이 갑니다.하지만 가발착용에 대해 반대하는건 아니지만 그한가지에 대한 의존도가 크면 실질적인 치료는 뒷전으로 밀릴수도 있기에 가발을 맞추더라도 우선 치료에 전념하신게 옳지않을까 조심스럽게 말씀드리고 싶네요.이곳에서 운영자분들을 비롯해 많은 분들이 도와 드릴겁니다.
전 남자이지만 가발을 착용했던 경험으로 말씀드린다면 관리비용도 만만찮기에 너무 고가의 제품보다 중저가의 품질좋은 가발도 많이 있으니 차분하게 알아보심이 좋을듯싶네요.그리고 요즘은 모발이식가격도 예전보다 저렴해졌으니(몇천이라는건 좀...^^) 전문성과 실력이 뛰어나신 병원에서 상담받으시는 것도 좋겠죠.부작용은 거의없다고 보셔도 돼요.(저도 모발이식 했죠)하지만 앞서 말씀드린대로 본인의 몸상태와 식습관,생활습관을 먼저 점검하시고 스트레스 안받도록 정신건강에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이카페를 많이 둘러보시면 본인에게 맞는 치료법이 분명 있을테니 너무 상심마시고 아픔을 헤쳐나가셨으면 좋겠네요. 힘내세요.!!!
하아 ..넵.. 앞으로 더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ㅠ 궁금한게 있는데요~ 모발이식 혹시 비용이나 하신곳에 대한 정보 부탁드려도 될까요?
풍부님 반가워요~ 여기계신분들 모두가 님마음 충분히 이해할꺼예요~ 이해못하는사람이 삼탈모회원으로 들어올리도 없구요 ㅠㅠ 남자도 아닌 여자로써 더욱 힘드시겠지만....분명 노력하면 해결책은 있으니 힘내시구요~ 모발이식 비용은 몇천까진 안가구요;;;; 요즘은 많이 대중화되구 어려운 수술도 아닌 간단한 수술이예요~ 가격은 모발량에 따라 다른데...보통 3천모기준으로 400~600선이구요~ 싼곳은 200대후반에서 300대병원도 있어요~ 많은 정보얻어가구 알아보고 노력해서 득모하시길 바랍니다...
아참 그리고 하이모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저두 하이모가발을 써보지 않아서 주관적인 의견일수있지만.... 제가 듣기로는 하이모란 가발도 어찌됐던 가발일뿐이고.... 6개월인가...1년에 한번씩 다시 바꿔줘야 하고... 매번 가발 관리를 주기적으로 받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여튼 어떤분들은 그렇게 해서 비용들여서 고생하느니.... 이식수술을 받는게 낫다고 말씀하시는분도 있었구요~ 선택은 풍부님이 하시는거지만요;;; 모발이식 부작용에 대해서 어떻게 들으셨는지는 모르겠지만...글쎄요~ 저도 모발이식한지 3개월지나가고 있는데....부작용같은거 전혀없고...만족하면서 지내고있거든요;; 여튼 좋은 결과있길 바랍니다..홧팅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