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 너머: 고대 키스의 역사와 질병 전파에서의 역할
https://scitechdaily.com/beyond-romance-ancient-history-of-kissing-and-its-role-in-disease-transmission/
섹스와 키스에 종사하는 소파에 누드 커플을 보여주는 바빌로니아 점토 모델. 날짜: 기원전 1800년. 출처: © 대영박물관 관리위원회
Troels Arbøll 연구원과 Sophie Rasmussen 연구원은 낭만적인 성적 키스가 HSV-1과 같은 구강 전염성 질병의 확산에 미치는 역사적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키스가 질병 전파를 빠르게 가속화한다는 믿음에 반하여 기원전 2500년 메소포타미아로 거슬러 올라가는 키스가 질병 확산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또한 그러한 질병이 이전에 믿었던 것보다 고대와 선사 시대에 더 널리 퍼졌을 수도 있다고 제안합니다.
관점에서 Troels Arbøll과 Sophie Rasmussen은 고대 키스의 역사, 특히 4000년 전 메소포타미아에서 발생한 로맨틱-섹슈얼 키스의 출현과 단순 포진 바이러스 1 ( HSV -1). 그들은 최근 일부 연구가 제안한 것처럼 키스가 특정 병원체의 확산을 유발하는 갑작스러운 생물학적 방아쇠로 간주될 수 없다고 말합니다.
Arbøll과 Rasmussen은 "증거에 따르면 키스는 고대에 일반적인 관행이었으며 잠재적으로 HSV-1과 같은 구강으로 전염되는 미생물의 확산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인간은 일반적으로 친근한 부모의 키스와 낭만적인 성적 키스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의 키스를 보여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친근한 부모의 키스는 시간과 지역을 넘어 인간 사이에서 보편적인 행동이지만 로맨틱한 성적 키스는 문화적으로 보편적이지 않으며 계층화된 사회에서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Arbøll과 Rasmussen은 기원전 2500년의 고대 메소포타미아 텍스트에서 발생하는 낭만적인 성적 키스에 대한 간과된 증거를 강조합니다.
사회적 및 성적 행동에 대한 중요성 외에도 이러한 형태의 키스의 출현과 행위는 질병 전파에 의도하지 않은 이차적인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최근의 고생물학 연구는 HSV-1, Epstein-Barr 바이러스, 인간 파보바이러스 B19를 포함하여 오늘날 키스로 전염될 수 있는 일반적인 병원체가 고대 역사 시대와 심지어 선사 시대에도 존재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Arbøll과 Rasmussen은 고대 DNA , 문화 예술 작품, 고대 의료 기록을 검토하여 키스로 전염되는 질병의 존재가 일부 최근 연구에서 제안한 것보다 더 오래되고 널리 퍼졌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 키스가 다른 동시대 사회에서 즉각적인 행동 적응으로 생겨나 의도치 않게 질병 전파를 가속화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라고 그들은 말합니다.
이 관점은 Science Advances 에 발표된 2022년 7월 연구의 결론에 대한 후속 조치로 , 고대 인간의 HSV-1 혈통 변화를 청동기 시대의 성적인 키스 행동의 출현과 연결했습니다.
참조:
"키스의 고대 역사" 2023년 5월 18일, 사이언스.
DOI: 10.1126/science.adf0512
Meriam Guellil, Lucy van Dorp, Sarah A. Inskip, Jenna M. Dittmar, Lehti Saag, Kristiina Tambets, Ruoyun Hui, Alice Rose, Eugenia D'Atanasio, Aivar Kriiska의 "고대 단순 포진 1 게놈은 유라시아에서 최근 바이러스 구조를 밝힙니다" , Liivi Varul, AMHC Koekkelkoren, Rimma D. Goldina, Craig Cessford, Anu Solnik, Mait Metspalu, Johannes Krause, Alexander Herbig, John E. Robb, Charlotte J. Houldcroft, Christiana L. Scheib, 2022년 7월 27일, Science Advances .
DOI: 10.1126/sciadv.abo4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