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타나 그랜저XG 등의 중형승용차와 맞먹는 배기량의 바이크가 등장했다. 2,053㏄ 배기량의 가와사키 ‘발칸2000’과 2,300㏄ 배기량의 트라이엄프 ‘로켓Ⅲ’가 5월부터 국내에 판매된다.
종래의 대형 바이크 중 가장 큰 배기량은 1,800㏄ 6기통 엔진을 장착한 혼다 ‘골드윙’이었다. 그러나 이번에 등장한 발칸과 로켓Ⅲ는 단숨에 2,000㏄를 넘어섰다.
일본 가와사키중공업이 만든 발칸2000은 V형 2기통 엔진을 달았다. 기통당 배기량이 1리터가 넘어 기통당 550㏄가량인 국산 대형승용차 에쿠스 최고급형보다 크다.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로 디자인돼 차체 길이는 254㎝에 달하고 최고출력은 말 103마리의 힘에 해당하는 103마력이나 된다. 가격도 2,290만원으로 국산 중형승용차의 풀 옵션 가격과 맞먹는다.
전세계에서 생산되는 모터바이크 중 가장 큰 배기량을 자랑하는 영국 트라이엄프의 로켓Ⅲ는 3기통 엔진을 장착했다. 이 바이크의 최고출력은 142마력으로 레이싱 바이크와 맞먹는 수준이다. 게다가 순간적인 힘은 트럭과 맞먹을 정도로 강력하다. 너무 힘이 센 탓에 기존의 타이어들이 힘을 받아내지 못해 240㎝ 넓이의 새로운 타이어가 전용 설계됐다. 이 바이크는 3,350만원에 팔릴 예정이지만 국내에 들어오기 전부터 주문이 폭주해 현재 100대가량 예약이 밀려 있는 상태다.
트라이엄프 코리아의 박재현 사장(37)은 “모터바이크를 타고 다니면 “그거 몇 ㏄냐?”라는 질문을 가장 많이 받을 정도로 라이더들은 배기량에 관심이 많다”며 “착 가라앉듯 달리는 2,000㏄급 바이크를 타면 대형 리무진에 탄 것 같은 느낌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첫댓글 로켓 뚜리....멋지네요...240이라......헐.
허세에 불과합니다 CC가 높은것은.......
이기사 모터바이크 객원기자이신신동헌님이쓴기사거든요?보스호스는 자동차엔진을 달아서 나온걸로 알고있는데 오토바이전용엔진으론 로켓3가 제일 높은걸로압니다.
시보레 엔진이죠... 보스호스는... 발칸 2000은 국내 수입이 되지만 2000씨씨 이상의 바이크는 수입이 않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2000씨씨 이상의 바이크가 드물기도 하지만... 전에 법이 그렇더군요 지금도 그러는지는 모르겠군요~~ 멋있군요... 기름도 많이 먹을꺼 같고
앗싸~ 트라이엄프 로켓 짱짱짱~
cc가 높은게 허세에 불과하다면 39cc전동스쿠터 타지않는이상은 다 허세잖아요^^;;.. 배기량은 각자의 취향이자. 자기만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400cc를 타다가 600으로 업글하는것도 그런 자기만족 아니겠습니까. 배기량이 커지는만큼 바뀌는 디자인 또한 cc를 높이는 이유겠죠 뭐.. 허세만 있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여
나같은 헝그리 라이더는 연비부터 본다는...............ㅋㅋ
발칸은 완전 펫보이넹
타이어 240cm 오타의 압박이.ㅋㅋㅋ 240mm겠지여^^;ㅋ
정말 바이크중에는 트럭 수준이네요
ㅡ,.ㅡ;; 울담임은 신문에서 발칸 3000 나왔다고 시판가격이 3500만원이라고 나 보고 그러던뎅 .. 잘못본거였나보구만 ㅋㅋ..
기름값~~ 엄청나겠네.. ㅡㅡ;;
......로망..!! 로망..!! 로망..!! 로망..!! 로망..!! 로망..!!
2000cc 중형 자동차 연비 정도 될까요???
뒤에 휘발류 말통을 가지고 다녀야 하지 않을까여? ㅡ.ㅡ;
흐미....토크가 장난아니겠네.....힘 만땅......혹시 저거 타면 차용달도 할수있지 않을까?ㅋㅋㅋㅋㅋ
므찌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