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developer-diary/dev-diary-158-wandering-nobles.1710648/
(개발일지 요약)
-방랑 귀족 이벤트팩 DLC 소개
-주 목표: 투어 & 토너먼트 DLC에서 도입된 여행 시스템 활용.
-새로운 이벤트, 활동, 인생관 추가
-이번 dlc는 비지주 모험가용 dlc가 아님. 지주 통치자를 중점으로 만들어진 dlc임. 비지주도 대부분의 시스템 사용 가능하지만, 비지주 모험가 전용 컨텐츠 추가는 없음
*인생관
-게임 출시 후 첫 인생관 추가
-3개의 인생관 트리, 3개의 초점, 3개의 특성, 총 27개의 퍽 추가. 비지주용 퍽도 있음
-바로 보너스를 제공하기 보다는, 여행이나 활동 시에 대부분의 보너스를 획득함
*활동
-3개의 활동 추가
-각 활동은 방랑 인생관의 각 트리와 연관되어 있으며, 해당 인생관 해금 시 사용 가능함
-활동 크기는 후견인&피후견인 dlc의 대학 방문 활동 정도로 만드는 것이 의도
-2개의 활동은 봉역 내, 1개의 활동은 국경 밖을 여행함
-새 활동들은 연관된 인생관 트리와 깊게 연결되어 있음
-해당 활동들 소개:
1. 시찰
-봉역 내의 특정 지역이 잘 운영되는지 확인함
-국경 지역 시찰 시 이웃 통치자에 대한 봉신화 수용도 증가나 명분 획득할 수도 있음
-여러 지역을 돌며 해당 봉신과의 관계에 집중하는 행차 활동과 달리 특정 1개 지역만 보고 해당 지역에 집중하는 점이 다름
-봉신 지역만을 도는 행차와 달리, 시찰은 소유 직할령에 사용 가능
2. 기념물 탐험
-특수건물이 있는 지역으로의 여행 (외교범위 내)
-활동은 최종 목적지에서만 이뤄지며 중간 이동 경로에 있으면 해당 안 됨
3. 도보 여행
-스트레스 덜기 위해 궁정 생활을 잠시두고 자연으로 떠나는 것
-내성적 같이 연회로 스트레스 얻을 경우 도움됨
*전투 관심 지점
-전투 발생 지역을 새로운 관심 지점으로 추가
-종류 2가지: 1. 역사적(게임 시작 시 설정. 예, 요크 남작령: 스탬포드 다리 전투), 2. 역동적(게임 과정 중 생성)
-역사적 전투 관심 지점은 북마크에 따라 후기에만 있는 경우도 있음
-전투 관심지점은 소멸되지 않으며, 기존 전투 관심지점이 다른 전투 관심 지점으로 대체되는 것 불가. 특수건물 등 다른 관심 지점이 있는 경우면 중복 생성 가능
-생성 되는 것 자체가 드물기에, 전투 관심지점이 중복되는 것은 매우 드물 것임
-예시 스크린샷에 방문 시 지휘관 특성 제공: 출시 전 밸런그 조정 예정
-생성 조건은 여러개며, 조건을 몇 개 만족해야함: 상대편 전쟁 주도 인물이나 그 후계자 살해, 해당 인물들 포로 획득, 많은 사상자, 유의미하게 적은 수로 승리
*건물&궁정직위 추가
-양조장 건물 추가: 기본적으로 천주교 교회 영지에만 건설 가능. 새로 추가되는 문화 전통으로 아무 도시에 건설 가능. 백작령 보너스 제공. 건설 시 해당 백작령의 통치자에게 궁정 양조장인 직위 사용 가능하게 함
-궁정 양조장인 직위 추가: 위신 증가. 연회 비용 할인 및 보상 증가
-여행자 특성(10%) 및 방랑자 경로(레벨당 20%)에서 방랑 인생관 경험치 획득량 증가
-여행 이벤트 50여개 추가. 여행 이벤트에 필터도 추가해 모든 이벤트를 모든 인물에서 보는 것이 드물어질 것임
첫댓글 오 이제 대첩 같은거 벌여지면 방문하는 이벤트가 새로 생기는구나
이벤트 50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