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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게시판 제가 미라쥬125/300S에서 주목하고 있는 점들
먼지가되어 추천 0 조회 353 18.07.26 03:11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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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07.26 10:48

    첫댓글 알고보니 대략 4년전부터 이 프로젝트를 효성에서 개발해왔나봅니다

    컴팩트한 디멘션설정은 효성에서 굉장히 고심한 흔적이 역력하군요 ... 컴팩트하게 한다고해서 무작정 축거를 짧게 하거나 하면 차가 언발란스 나는데, 먼지님 본문언급대로 스포츠성 바이크와 크루져성 바이크의 절묘한 조화와, 그리고 장행정 엔진의 특성 등등 ...

    그런거 다 고민하고 4년간 혼신의 노력을 다한게 이런 결과물을 갖고오지 않았나 싶군요

    아마도, 최신설비의 칭치설비라인에서 나오는만큼, 품질적으로도(예를들어 트랜스미션가공) 매우 좋아져 초기트러블없이 완성도 100에 가까운 출시가 될거같습니다, 국내낙후된설비로는 절대로 품질 안나오고

  • 18.07.26 10:55

    무엇보다 반가운건 ... 효성이 결코 좌절하지 않았다는겁니다

    하수구같은 국내실정에도 이렇게 세계 최강급의 바이크를 내놓을수 있는건, 이륜에 대한 열정없이는 결코 나올수가 없는거거든요, 대림이 하겠습니까? 현대가 하겠습니까? 기아가 하겠습니까?

    국내는 오알못(오토바이는 x도 알지 못하는)들이 무조건 국산 폄하만 하려들고, 교통규제는 도저히 오토바이 시장을 크게할수 없는 구조고 등등 개발환경이 세계최악인 상태에서

    도대체 고성능 650트윈, 250트윈 ..... 그리고 마침내 grand voyager 또는 strider 125/300

    일단 보여지는 만큼이나 압도적인 세계 최강의 디자인, 그리고 뭐니뭐니해도 기가막힌설정, 엔진 ... 대박입니다

  • 작성자 18.07.27 06:06

    구미라쥬250의 엔진상부 디멘전은 엑시브125 엔진을 ×2 한 것이었죠. 흔히 간과하는데 엑시브 최대출력이 12000rpm에서 나오는 고회전 세팅이었음을 상기해보면 나름 흡배기쪽에서 디튠을 했어도 단행정의 특성을 지울 수는 없었습니다. 미라쥬300s는 장행정만이 가능한 특유의 부드러움을 잘 살렸기를 바랍니다. 혼다 NC750시리즈가 대표적인 장행정 엔진인데 요샌 오래 타도 피곤하지 않은 엔진이 좋아지네요.ㅎㅎ

  • 작성자 18.07.27 06:12

    중국은 생산능력은 큰 반면에 기획 설계 디자인 능력은 아직인 것 같더군요. 베넬리처럼 본사를 통째로 사버리면 꽤 괜찮은 모델들을 만들어내기도 하는데, 커페에 간혹 올라오는 불량 사례들을 보면 예전 효성때 이런저런 전기트러블은 양반일 정도로 좀 심각한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판매된 수십대중에 한대라곤 하지만 내꺼가 당첨되면 한대중에 한대(불량률100%)니까요. 효성은 부디 품질관리 잘 해서 도약하기를 바랍니다.

  • 18.07.29 11:30

    고수님들의 세세한 분석과 친절한 설명들은 쉽게 얻을 수 없는 보석들이지요, 우리 동호회의 금상첨화같은 값진 내용들입니다. 감사합니다.
    더위 조심하시고 무더운 여름 잘 지내십시오.

  • 작성자 18.07.31 09:09

    과찬이십니다. 카페중에도 두바퀴마을은 왠지 고향같은 느낌이라 부담없이 간간히 잡글을 올리게 됩니다. 중복도 지났으니 이 더위도 조만간 한풀 꺾이겠죠.

  • 18.08.11 17:32

    미라쥬 300은 보험이 대형으로 들어 갑니까? 그리고 요즘 느끼는 거는 브레이크 구린 이륜차는 사면 안된다는 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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