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혁신성장리서치/스몰캡 오현진]
▶️ 에이치피오(357230)
: 건기식을 넘어, 자회사 성장 이야기
◎ 건기식: 성공적인 Positioning
- 프리미엄 브랜드 Denps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사업 영위
- 1Q23 별도 기준 매출액 303억원(YoY +7%), 영업이익 40억원(YoY +39%) 기록. 시장 규모가 큰 제품군과 온라인 유통 채널에 집중한 결과
- 1Q23 별도 기준, 유산균 및 비타민 제품군 매출 비중 약 85%
- 1Q23 기준, 온라인 채널 판매 비중은 60%. 22년 43%에서 17%P 상승
◎ 자회사 통한 성장세도 주목
- 2019년 건기식 생산 업체 '비오팜'에 이어, 21년 Micro 킥보드 등을 유통하는 '지오인포테크' 인수
- 특히, 올해 키즈 제품 판매량 증가를 통해, 지오인포테크의 이익 기여도 확대될 전망. 아프리콧 스튜디오(유아동 패션) 인수를 통해, 키즈 제품 다변화 진행 중
- 23년 연결 기준, 비오팜과 지오인포테크의 이익 비중은 약 40%까지 확대될 전망
◎ 다양한 수익 사업 구축으로 기업가치 제고
- 2023년 매출액 2,266억원(YoY +16%), 영업이익 295억원(YoY +69%) 전망
- 성공적인 자회사 인수 통해, 건기식 Peer 업체 대비 성장성 돋보이는 점 주목
- 향후 해외 진출 본격화 및 신규 사업(펫푸드)을 통한 중장기 성장성도 기대
▶️ 리포트: bit.ly/3oY52m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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