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 차량은 시동은 걸리지만
시동이 지속되지 않아 운행을 할 수 없어서
견인차에 업혀 왔답니다..
근런데 인젝터를 탈착하여 살펴보니
엔진에 문제가 잇을것 같지 않습니다..
그리고 더 자세히 살펴보면
인젝터가 다 망가졋을것 같은 기분은
만고 제 생각만은 아닐듯 합니다...ㅎㅎ
운행 중 시동이 꺼졋다고
무조건 인젝터를 탈착하는게 아니라
ECU데이타분석을 통해
무엇이 문제인지를 찾고 난 뒤
무엇을 교환하지 말아야 할 지
무엇을 교환해야 증상이 해결 될 확률이 높은지를
파악하는 과정이 바로 자동차진단입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무조건 바꾸는게 아니라
차수리 하기 전 자동차진단부터 하는게 맞습니다..
물론 자동차진단기술료는
정비비용과는 별개로 발생을 합니다..
현제 데이타를 살펴보면
1. 연료압력은 형성 됨 - 연료라인 거의 정상
2. 부스트압력 정상 - 흡기라인 및 터보라인 거의 정상
3. VGT액튜에이터 작동 - ECU제어 정상
아래 데이타에서도 마찬가지로
시동은 걸려잇지만
RPM이 시동이 꺼질듯이 부럭부럭 거리고 잇는데
악셀만 놓아도 바로 시동이 꺼집니다..
그래서 인젝터를 탈착 후
연료량 점검을 해 보는데
"인젝터1개가 공회전모드에서
분사를 거의 하지 않아 밸런스가 맞지 않았습니다.."
물론 재생으로 교환 후 완료 하엿지만
아직 문제가 해결은 되지 앟고
다음으로 점검 해야 할 부분은 무엇일까요?
바로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찾아가는 과정이
자동차진단의 핵심입니다..
이것 저것 다 점검할려면
하루이틀가지고는 모자라거던요...ㅎㅎ
사실 한두달이 아니라 1-2년 동안 해결하지 못해
짜증나서 그냥 타고 다니는분들이
의외로 많다면 믿으실려나...ㅎㅎ
EGR밸브키트가 열려있습니다..
신선항 공기가 들어가야 할 흡기라인에
다 타고남은 배기가스를 집어넣으므로 인해
시동이 지속되지 않아 시동까지 꺼졌을거라 봅니다..
물론 추론입니다..
그러나 파손 된 부품을 확인 하엿으니
부품교환은 필수겟죠..
근데 이거 하나는 알아야 합니다..
이 부품을 교환한다고
다 해결 된다고 장담은 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분명 교환 해야 할 부품은 맞다는 것 입니다..
아주 심각한 문제거던요..
물론 인젝터도요...^^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고..
문자 주시면 작업 후 답변 드리겟습니다..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10시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10시 ~ 오후 3시까지 영업합니다.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꼭! 문자 주세요...^^
차수리닷컴은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하셔야
점검 및 정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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