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포함이면..?완전히 배낭족모드로 거의 빈민 수준으로 가능. 의외로 가는 곳마다 돈많이 들어감. 입장료 등등... 폼잡는 개인 자유 여행자 스타일로는 불가능. 항공권이 얼마에 가능하냐가 중요. 요즈음 항공권 꽤 나갈텐데...배낭모드에 도미토리 이용하고 한 30 더 써요.
@spiritsound우리 1인 예산은 6박(1.5만x6=9만), 18끼(5천x 18=9만). 입장료 30만. 교통비. 10만 기타 유람선 이용 등 선택을 고민해야 할 경비 입장료가 문제입니다. 나는 70세 이상리라 면제 되는 곳이 더러 있겠지만. 그래도 경비의 태반을 입장료, 삭도비가 차지할 것 같군요.
며칠 전 네 사람이 윈난성과 싱이까지 3주 여행을 마치고 왔습니다. 결론적으로 배낭여행 수준으로 다니시면 1인당 100만원이 넘지 않게 다녀올 수 있더군요. 비행기는 북경 경유 280.000에 왕복으로 했어요. 쿤밍-웬모-따리-샹그릴라-호도협-리장-쿤밍-싱이-푸저헤이-쿤밍으로 돌아오는 코스였어요.
17년 2월 22박23일 일정을 만들 때 가인님의 후기를 많이 참고하였습니다. 우리가 70대이라 청춘들의 후기보다는 더 실제적이라 생각되어서. 가인님의 최신 따리-샹그릴라-호도협-리장 코스의 숙박비, 문표. 교통비가 정말 알고 싶습니다. 아직 불러그에는 올리지 않으셨던데요. 쪽지라도 보내 주실 순 없는지요?
항공권이 관건이겠네요. 보통 100만원이면 1주일 내로 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운남에는 좋은 게스트하우스도 많기 때문에 도미토리에서 주무실경우 40~60원 사이에 주무실 수 있어서 괜찮을거 같은데.. 입장권도 무시못합니다. 운남은 가라라도 학생 할인을 잘 안해줘서..
작년 2월에 윈난성 쿤밍(숙박) 석림,구향동굴->밤기차로 리장 이동( 아침도착) 호도협->차마고도 트레킹(차마객잔 숙박)->따쥐마을(숙박),인상공연,옥룡설산,흑룡담,리장고성(숙박)->집 이와같은 코스로 4명이 5박 6일 갔다왔는데요 항공비 불포함 1백만원/1인 들었습니다 물론 먹는거하고 숙소는 좀 괜찮은 거로 했고요. 정말 멋진 곳입니다. 시간 내서 여유있게 다시 가 보고 싶은 곳입니다.
첫댓글 여행기간에 대한 언급이 없으시네요..그리고 항공요금 포함인지 아닌지..
항공요금포함이구요. 기간은 1주 이내 입니다
항공포함이면..?완전히 배낭족모드로 거의 빈민 수준으로 가능.
의외로 가는 곳마다 돈많이 들어감. 입장료 등등... 폼잡는 개인 자유 여행자 스타일로는 불가능.
항공권이 얼마에 가능하냐가 중요.
요즈음 항공권 꽤 나갈텐데...배낭모드에 도미토리 이용하고 한 30 더 써요.
음 역시 항공권이 관건인가요? 뭐 폼잡으면서 갈생각은 없습니다. 그냥 인디애나 존스 처럼 하면 어떤지요?
우린 6학년, 7학년 남매인데 2/16-22까지 대리. 여강. 호도협. 샹그리라 배낭여행합니다. 인디아나 존슨이나 빈민도 아니고 '닥치는데로' 입니다.
비슷한 시기라면 만나게 되겟지요.
오 시기는 괜찮은데요 예산은 얼마로 잡으셨나요 ?
동행 해보고 싶네요..
@spiritsound 우리 1인 예산은 6박(1.5만x6=9만), 18끼(5천x 18=9만). 입장료 30만. 교통비. 10만 기타 유람선 이용 등 선택을 고민해야 할 경비
입장료가 문제입니다. 나는 70세 이상리라 면제 되는 곳이 더러 있겠지만. 그래도 경비의 태반을 입장료, 삭도비가 차지할 것 같군요.
@fordoolda 입장료가 과합니다.
숙박비와 식사비 예산으로 보았을 때 100만원이면 충분하 듯 싶네요.
며칠 전 네 사람이 윈난성과 싱이까지 3주 여행을 마치고 왔습니다.
결론적으로 배낭여행 수준으로 다니시면 1인당 100만원이 넘지 않게 다녀올 수 있더군요.
비행기는 북경 경유 280.000에 왕복으로 했어요.
쿤밍-웬모-따리-샹그릴라-호도협-리장-쿤밍-싱이-푸저헤이-쿤밍으로 돌아오는 코스였어요.
17년 2월 22박23일 일정을 만들 때 가인님의 후기를 많이 참고하였습니다. 우리가 70대이라 청춘들의 후기보다는 더 실제적이라 생각되어서.
가인님의 최신 따리-샹그릴라-호도협-리장 코스의 숙박비, 문표. 교통비가 정말 알고 싶습니다. 아직 불러그에는 올리지 않으셨던데요. 쪽지라도 보내 주실 순 없는지요?
대단합니다 .혹시 다시 갈일 없으신가요?
@spiritsound 당분간은 계획이 없습니다.
항공권이 관건이겠네요. 보통 100만원이면 1주일 내로 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운남에는 좋은 게스트하우스도 많기 때문에 도미토리에서 주무실경우 40~60원 사이에 주무실 수 있어서 괜찮을거 같은데.. 입장권도 무시못합니다. 운남은 가라라도 학생 할인을 잘 안해줘서..
반갑습니다^^
재미있게 놀다오세요
몇년전에 제가 다녀왔는데 백만원이면 충분했었습니다^^
제가 다녀온 방식을 설명 드리면,
1.교통 : 비행기 : 인천- 성도
기차&버스: 성도-곤명-대리-리장-옥룡설산-호도협-샹그리아
2.숙소: 유스호스텔 도미토리 이용
기차 잉워에서 숙박 ㅎㅎ
3.식사: 서민들이 이용하는 뒷골목 식당이나 시장터의 식당에서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 맥주 즐겨 마셨음. ㅎㅎ
4.입장료: 입장료가 너무 비싸요. 특히 옥룡설산은 후덜덜 합니다
대략 위와 같은 패턴으로 다녔는데 비행기값 빼고 하루에 평균 3만원정도 쓴거 같네요
참고로 저는 운남성 2주정도 돌아다녔습니다.
운남성 2주여행하고 또 성도로 나와서 바로 성도-중경-서안 여행 2주했었는데, 비행기값빼고 총 150만원 썻네요.
내년 2월에 시간생기면 저도 또 가보고 싶어지네요^^
궁금한거 있으시면 메일로 연락주세요. 친절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네 알겠습니다 메일드릴께요
저는 중국청도에서 12월 5일부터 시작하여 윈난성 주변을 2주정도 잡고 돌 예정입니다~ㅋㅋㅋ 좀더 당겨 출발하시면 만나겠는데요~? ㅋㅋ
70세라 ~~~정말 대단하십니다. 즐겁고 의미있는 여정되시길 기원합니다.
열정에 박수를 보내어 드립니다!! 저도 언젠가는...
가능할것같아요~ 그연세에.. 멋지세요~!!!!!!!!!
다리에 힘만 있으시면 가능 하세요. 걸으실수 있을때 까지 걷고 쉬시고 걷고 하시면서 좋은 경치 보세요. 리장과 따리는 중국에서 꼭 가볼만 합니다. 저는 50대 인데 80만원에 일주일 다녀 왔습니다.
대단하십니다 좋은경험 좋은가성비로 하셨네요
저도 윈난 지역 10일 여행 계획하고 있어요~ 항공포함 100-150만원 생각하고 있는데..
도미토리 나 대중교통 그리고 토속음식 이라면 가능 합니다 원하시면 합류 하십시오
작년 2월에 윈난성 쿤밍(숙박) 석림,구향동굴->밤기차로 리장 이동( 아침도착) 호도협->차마고도 트레킹(차마객잔 숙박)->따쥐마을(숙박),인상공연,옥룡설산,흑룡담,리장고성(숙박)->집
이와같은 코스로 4명이 5박 6일 갔다왔는데요 항공비 불포함 1백만원/1인 들었습니다 물론 먹는거하고 숙소는 좀 괜찮은 거로 했고요. 정말 멋진 곳입니다. 시간 내서 여유있게 다시
가 보고 싶은 곳입니다.
여성분들이 있으면 아무래도 숙소가 제일 신경쓰이죠 .그런것에 대한불편을 감수한다면 모험을 해볼만합니다.
저도준비중입니다
참고될만한게 있음 올려주심 감사하겠읍니다
준비중인데 참고하고 갑니다.
혹시 올해는 추진 안하시나요? 1-2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