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청, ‘음악과 함께 하는 자녀공감 의사소통법’ 학부모 교육 실시
자녀와 공감적으로 말하는 방법
자녀와 공감하는 음악 연주 및 힐링 연주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충청북도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안순자)은 13일(목) 증평군립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음악과 함께 하는 자녀공감 의사소통법’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부모 교육은 건강한 의사소통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신뢰와 존중을 강화하며 부모의 성장을 지원하고 자녀의 올바른 인성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사는 송은정 발달심리사로 의사소통에서 공감적 말하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사례를 통해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현악앙상블 더원(대표 강윤숙)은 강의와 어울리는 음악을 연주하며 강의의 내용을 깊이 있게 음미하는데 도움을 주었고 학부모를 위한 힐링연주를 제공하여 현장의 분위기를 한 층 끌어올렸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에는 자녀들과 친해지기 위한 여러 가지 질문을 강사님과 주고 받는 등 학부모들의 관심과 열정이 뜨거웠다.
이번 학부모 교육에 참여한 부모는 “음악과 함께 하는 강의를 들으며 자녀와의 대화에서 공감적 말하기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아름다운 연주를 통해 힐링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고 소감을 전했다.
안순자 교육장은 “이번 학부모 교육이 부모와자녀 간 유대 관계가 향상되고 자녀와 부모 모두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부모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