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밀레니얼 세대, 2024년 연말 연시 신용카드 사용 역대 최고치 기록: 연구
https://nypost.com/2024/12/11/business/millennials-rely-on-credit-cards-at-record-rate-during-2024-holiday-season-study/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는 역대 가장 재정적으로 어려운 연말 연시를 맞이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신용카드에 의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0년부터 밀레니얼 세대는 휴일 지출의 대부분(70~80%)을 신용카드로 했으며, 2,000명의 미국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3년간 분석한 결과 이 비율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개인 금융 앱인 피에르(Piere)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밀레니얼 세대의 블랙 프라이데이 지출에서 신용카드 사용이 무려 88%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2020년 72%, 2023년 79%보다 증가한 수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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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레니얼 세대는 역대 가장 재정적으로 어려운 연말 연시를 맞이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신용카드에 의존하고 있습니다.트라이오션 – stock.adobe.com
뉴욕연방준비은행 보고서 에 따르면 미국의 신용카드 부채는 2024년 3분기에 240억 달러 급증해 1조 1,700억 달러의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1년 전보다 8.1% 증가한 수치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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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1년에서 1996년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라고도 불리는 Y 세대는 생계비 위기 속에서 양말을 채우고 선물에 돈을 쓰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기록적인 속도로 신용카드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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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에르는 이번 연휴 시즌이 신용카드 부채에 있어 역대 최악이 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이는 팬데믹 시대의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일상용품 가격이 급등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 CBS 뉴스가 정부 데이터를 분석한 바에 따르면, 12개의 달걀 가격은 2019년 이후 163%나 뛰었습니다 . 분석에 따르면, 2019년에 미국인이 반 갤런 아이스크림을 4.94달러에 구입했지만, 오늘날에는 같은 달콤한 간식을 6.30달러에 판매합니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는 엄청난 가격표와 천천히 내려가는 이자율 속에서 인색하게 돈을 쓰고 있습니다. 미국 밀레니얼 세대의 절반 이상이 2024년 연말 연시에 재정에 대해 불안을 느낀다고 보고했으며, 피에르에 따르면 올해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모든 비용을 감당할 수 있다고 확신하는 사람은 59%에 불과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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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에르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의 59%만이 올해 크리스마스에 드는 모든 비용을 감당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답했습니다.gpointstudio – stock.adobe.com
"우리는 모두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과장된 '아보카도 토스트' 비판을 들었지만, 사실 그들은 이전 세대가 겪지 않은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피에르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유발 슈미너가 포스트에 말했습니다. "기록적인 고가 주택 비용과 일반적인 주택 부족은 명백한 어려움이며, 학자금 대출이 많으면 돈을 저축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슈미너는 밀레니얼 세대의 투쟁을 2008년 대공황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당시 많은 Y세대가 직장 생활을 시작하면서 부모 세대보다 재정적으로 안정적이지 못해 부를 축적하기가 더 어려웠습니다.
2009년 젊은 성인들이 저렴한 의료 서비스를 옹호하기 위해 만든 비영리 단체인 Young Invincibles가 2014년에 발표한 보고서 에 따르면, 시장 붕괴로 인해 밀레니얼 세대는 평균 22,000달러의 손실을 본 것으로 추산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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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레니얼 세대 대부분은 사치를 위해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빚을 지는 것이 아니라, 일상의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돈을 쓴다.ArLawKa – stock.adobe.com
슈미너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 대부분은 사치품에 돈을 쓰기 위해 빚을 지는 것이 아니라 일상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빚을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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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료품, 가스, 임대료와 같은 일상 필수품의 가격이 오르면 밀레니얼 세대는 기본 필수품에 더 많은 돈을 써야 합니다." 슈미너가 포스트에 말했다. "하지만 임금이 같은 비율로 증가하지 않는다면, 그 여분의 돈은 어딘가에서 나와야 하며, 종종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신용카드나 대출에 더 많이 의존하게 됩니다."
피에르는 밀레니얼 세대의 약 54%가 생활비 상승으로 인해 올해 지출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답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