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천진 홍치 4S 매장 폭발 은행과 자동차 소유자는 "자동차 잡기 전쟁"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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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진 홍치 4S 매장 폭발 은행과 자동차 소유자는 "자동차 잡기 전쟁"을 시작합니다
천진용호그룹의 금융위기 이후 권리를 보호하는 자동차 소유자와 은행은 자동차 빼앗기 전쟁을 시작했습니다. (네트워크 스크린샷의 합성 사진)
베이징 시간: 2024-12-11 0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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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당통신, 베이징시, 2024년 12월 10일] 천진영호그룹은 최근 갑자기 금융 위기를 겪었는데 , 자본금 수억 위안의 격차와 은행 대출금 상환 불능 등이 발생했다. 새 차가 은행에 있는 4S 매장에 담보로 잡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차를 찾을 시간이 없었던 자동차 소유자들은 자신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잇달아 4S 매장으로 몰려들었습니다 . 은행과의 자동차 잡기 전쟁 . 자동차 대리점 시장의 '차량증명서 담보대출' 금융 모델에 대한 여론의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올해 11월 초 Tianjin Yonghao Group의 자본 체인이 무너진 후 11월 12일에 3개의 4S 매장이 동시에 문을 닫았습니다. 수천 명의 자동차 소유자와 직원의 권리와 이익이 피해를 입었고 그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조치를 취했습니다. 그러나 업계 관행에 따라 Yonghao는 FAW Hongqi 제조업체에 자동차 구매 가격을 지불하기 위해 이미 매장에 있는 새 자동차의 차량 인증서를 중국 초상 은행과 평안 은행에 각각 저당권 설정했습니다.
융하오 그룹이 낙뢰를 맞은 후 , 평안은행은 이 소식을 듣고 11월 9일 융하오에 있는 홍치 4S 매장으로 사람들을 보내 새 차량 7대를 견인했습니다. 이틀 뒤인 11월 11일에도 중국초상은행 관계자들이 이 소식을 듣고 매장에 남아 있던 신차 16대를 견인하려 했으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차를 찾으러 온 차주들이 제지했다. . 이후 은행과 자동차 소유자 권리 운동가들은 각자의 권익을 지키기 위해 ' 자동차 빼앗기 전쟁 '을 벌여왔다. 양측은 훙치 매장 앞에서 밤낮으로 견인되지 않은 신차를 지키기 위해 인력을 파견해 대치 상황을 거의 한 달째 이어가고 있다.
12월, 텐진은 밤 기온이 영하까지 내려가는 깊은 겨울에 접어들었습니다. 10대의 차량 소유자가 자발적으로 조직한 소규모 권리 보호 단체가 번갈아 인력을 배치하여 Hongqi 4S 매장에서 견인되지 않은 새 차량을 보호했습니다. 나이든 자동차 소유자들은 주간 근무를 하고, 젊은이들은 7개 조로 나뉘어 교대로 야간 근무를 한다.
차량 소유자인 저우항(가명) 씨는 중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경비를 서게 될 차례가 되면 낮에는 테이크아웃을 시키고, 밤에는 추위에 깨어나면 차에서 잤다고 말했다. 한밤중에 그는 에어컨을 켜서 차를 데우곤 했습니다. 그러나 야간 경비원은 조심하지 않으면 그의 차가 은행에 의해 견인될 것이라는 두려움 때문에 감히 너무 깊은 잠을 자지 못했습니다.
저우항은 중국 언론에 중국초상은행에도 24시간 경비가 있다며 “때때로 사람이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밝혔다. 차량 강탈 시작부터 지금까지 거의 한 달 동안 이 가게 앞에서 양측 사람들이 대치하고 있습니다.
왜 춥고 배고픈데도 이 차량에 매달려야 했는지 묻는 질문에 Zhou Hang은 퉁명스럽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차량이 있는 한 가장 큰 승리입니다. 인증서를 받고 번호판을 얻을 기회가 있습니다. 은행이 빚을 갚기 위해 가져가려 한다면 가능성은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법정에서 승소하더라도 결국 용호는 이를 집행할 재산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 '차 쟁탈전'은 자동차 딜러들의 자금 폭증으로 인한 일련의 이해관계 분쟁 중 하나에 불과하다. 이번에는 영하오그룹이 폭발해 수천 명의 자동차 소유자와 전직 직원의 권익에 피해를 입혔습니다. 체불임금을 요구하는 직원, 은행에서 차량을 강탈하기 위해 제때 자동차 등록번호판을 받지 못한 자동차 소유자들 외에도, 비용을 지불했지만 A/S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자동차 소유자들도 다수 존재하며, 재충전 카드, 자동차 구매 리베이트 및 기타 권리.
지난 2년간 자동차 딜러들은 금융사고를 겪었고, 한 사장이 '돈을 빼앗고 도망갔다'는 보도까지 나와 다수의 자동차 소유주와 직원, 은행이 권리를 지키고 빚을 추심하게 됐다. . 중국 자동차 대리점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차량증명서 담보대출' 금융 모델이 합리적인지 여부에 대한 여론도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현재 중국 본토에서는 자체 자금 부족으로 인해 딜러가 제조업체로부터 자동차를 구매할 때 은행에서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가 많으며 담보는 자동차 공장 증명서이며 딜러가 판매 대금을 넘겨받은 후 상환될 수 있습니다. 차량을 은행에 반납하고 차량 소유자를 등록한 후 거래의 폐쇄 루프를 완료하세요.
Yonghao Group도 이 모델을 채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식 동산 금융 통합 등록 및 홍보 시스템에 따르면 Yonghao 그룹 산하의 모든 Audi 브랜드 자동차와 모든 Hongqi 브랜드 자동차는 Ping An Bank 대련 지점에 저당권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2월, Yonghao Hongqi는 자사의 새 차량을 중국초상은행 창춘 지점에 담보로 설정했습니다. 또한 Tianjin Yonghao Automobile Sales Co., Ltd.는 자사의 모든 Dongfeng Honda 브랜드 자동차를 CITIC Bank 무한 지점에 담보로 제공했습니다.
딜러들이 부실하고 '사람은 너무 많지만 사람이 너무 적다'면 인터넷상에서는 누구의 권익을 먼저 보호해야 하는지를 두고 치열한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중국 본토 언론의 관련 보도에 따라 일부 푸젠성 네티즌들은 "자동차 소유자는 소비자일 뿐이므로 먼저 보호를 받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저장성 일부 네티즌들은 "은행은 4S 매장의 첫 번째 채권자다. 법원 판결 이후"라고 분석했다. , 은행에서 먼저 보상해 드립니다. 네, 나머지는 자동차 소유자의 것입니다. 게다가 차량 인증서는 은행에 있습니다. 자동차 소유자가 자동차를 가져가도 인증서가 없으면 번호판을 받을 수 없습니다. 광둥성 네티즌들은 " 공평과 정의는 어디서 오는가, 불운한 사람은 정직한 사람이다.”
(웹페이지 스크린샷)
(종합취재 주잉 기자/담당 편집자 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