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야후
어제 한국 주식 간단 마감 글https://blog.naver.com/shkong78/223724474446에서 미국 주식이 단기 저점이라고 말씀드린바 있는에 역시 오늘 미국 지수 소폭이나마 반등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러나 향후 트럼프 불확실성 때문에 추세 반등은 힘들고 횡보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10년치 국채 금리가 아직도 4.8% 부근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한국 주식시장은 미국보다 흐름이 좋기 때문에 미국 주식시장이 횡보만 해도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다만 지수 관련 종목 보다는 중대형 종목 상승률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최근 추세를 보면 현대중공업, 한화에어, 두산 등이 그에 해당 합니다.
출처 핀비즈
반도체 규제 영향으로 엔비디아가 계속 하락하였으나 반등에 성공한 반도체 종목도 어려 있습니다. 애플은 대만의 귀민칭 애널리스트가 부정적인 의견을 낸 영향으로 오늘도 마이너스입니다. 테슬라가 모건스탠리의 목표가를 430불로 상향한 덕으로 반등 성공하였습니다.
다른 종목들을 보면 디어, 캐터필러 등 기계 주식들의 많이 오르고 방산주, 에너지, 보험주들도 상승하였습니다. 약간은 방어적인 입장입니다.
즉 러시아에 대한 규제가 커지면서 에너지, 방산이 오르고 미국 산불 여파 등으로 기계 주식들도 오르는 것 같습니다.
출처 야후
한율이 내려가는 추세는 환영할만 합니다. 사실 올해 미장 투자 매력이 적다고 보는 이유 중 하나가 연말에는 환율이 1350원 안팍이 되어 환차손이 생길 우려 때문입니다.
출처 야후
한국 증시 선물지수는 장중에는 어제 하락을 반영하여 마이너스였지만 거의 보합으로 마감하고 장 마감 후에는 양으로 전환하였습니다.
한국 증시는 돌아가면서 순환매가 일어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제는 반도체, 자동차 주식이 내려가고 바이오, 전력, 엔터, 방산 등이 선방하였습니다. 오늘 반도체는 반등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아직 트럼프 취임 이전에 노이즈가 많으므로 레버리지 사용 삼가하시고 위험 관리하여 성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