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대표팀의 주전 공격수 정대세는 남한과 북한 모두 2010 남아공 월드컵에 진출하길 바란다고 했다.
한국과 북한은 2010 남아공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에서 사우디 아라비아, 이란 그리고 UAE와 같은 B조에 속하게 됐다.
정대세는 '스포츠 서울'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한국을 상대하는 것이 마음이 편치않다. 이번 최종예선에서 일본과 같은 조에 편성되길 바랐지만 아쉽게도 그렇게 되지 않았다. 나는 남북한이 조 1,2위를 거둬 다가오는 2010 남아공 월드컵에 진출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두 나라의 첫 대결은 평양에서 치르기로 되어 있었지만 북한측에서 거절함에 따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게 될 예정이다.
정대세는 이에대해 "힘들다는건 잘 알지만 그래도 나는 남북한이 꼭 평양에서 맞붙게 되길 바란다"며 다가올 일전을 기대했다.
'중동 강호' 사우디,이란과 같은 나라를 상대로 남북한 모두 월드컵 본선 진출을 이룰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된다.
http://kr.goal.com/kr/Articolo.aspx?ContenutoId=759715
첫댓글 그러자
난 북한 올라가든 말든 별로 관심없는데.
북한이 올라가면 왠지 이상할거 같다 ㅋㅋ 그래도 같이가면 좋지
그럴러면 이란,사우디 중에 한팀 탈락해야하는데 거의 실현불가능;;
우리 진출하기도 벅차
최종예선에는 전원수비 하지말길 왠지 털릴것같음 ㅡㅡ
미안하지만 그럴확률이 적어보인다..
북한은 사우디,이란 원정에서 그냥 떡실신 당할거같은데
솔직히 나는 북한 떨어졌으면 좋겠다...저런 팀이 본선 가서 무슨 떼를 또 쓸지 모르니.
북한올라오면 골아프다. 뭔놈의 단일팀결성에다가... 에휴 올라오지마라. 국제망신 날린다. 뭐 애국가틀지마라 이럴거 아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반진출보단 동반탈락이 더욱 기대가 된다...
당신은 예언가
당신은 예측가
당신은 신
남북한 동반 진출이 나의 꿈~
북한이 이란에게 유달리 약한것 말고는 일단 치뤄봐야 알 일이죠. 우리 같이 갑시다 동포여! 같으말 쓰는 사람들 끼리 너무 그러지 맙시다! 북한 정부가 치졸하게 구는거 한두번 본것도 아니면서 너무들 까칠하시다. 쩍발이들 도발하는것보다는 그래도 이해해줘야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