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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美 애완동물 목걸이 혁신제품 인기 높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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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6-03-31 | 국가 | 미국 | 작성자 | 장용훈(뉴욕무역관) | |||||||||||||||||||||||||||||||||||||||||||||||
美 애완동물 목걸이 혁신제품 인기 높아 - 높은 성장률 구가하지만 경쟁이 치열한 시장 - - 타 산업에 사용되는 기술 접목한 혁신제품 인기 높아 -
□ 미국 애완동물용품 시장 동향
○ 미국 애완동물용품 시장, 2015년 605억9000만 달러로 전년대비 4.4% 성장 - 매년 지속적인 매출액 성장세 유지해 매우 전망이 좋은 시장 중 하나로 평가 - 전체 미국 가구의 65% 애완동물 소유, 총 3억1200만 마리 보유 - 고양이 4300만 가구, 개 5440만 가구로 가장 많이 소유한 애완동물로 집계됨.
미국 애완동물용품 시장 규모 (단위: 십억 달러, %)
주: 2015년까지는 실제 지출액, 2015년은 추정액 자료원: 미국애완동물용품협회(www.americanpetproducts.org)
○ 미국 애완동물용품 시장, 사료 비중이 38.0%로 가장 높아 - 서비스 판매증가율, 8.3%로 가장 높음. 잡화 및 의약품(4.7%), 의료케어(4.6%)가 그 뒤를 따름. - 의료케어를 서비스에 포함할 경우 사료만큼 큰 시장으로 이 시장들의 성장 높을 전망
미국 애완동물용품 품목별 시장 규모 (단위: 십억 달러, %)
주: 2015년까지는 실제 지출액, 2015년은 추정액 자료원: 미국애완동물용품협회(www.americanpetproducts.org)
○ 美 애완동물 웨어러블 시장, 향후 7년 내 2배 이상 성장 전망 - 2015년 4억 달러 수준에서 9억 달러 수준으로 2배 이상 성장 전망 - 북미지역 웨어러블 시장, 전 세계 시장의 40% 이상 규모로 가장 큰 시장 형성 - RFID 장착기기, 전체의 39% 차지해 가장 큰 시장. 최근 GPS 장착기기 증가율 더 높음. - 소재 파악, 운동량 점검, 건강 체크 등이 가능하고 주인 스마트폰과 연결 가능해 인기 높음.
자료원: Grandviewresearch
□ 주요 혁신 웨어러블 제품
○ 애완동물 소재 파악 제품: Marco Polo, PodTracker, Tractive - GPS Tracker 부착으로 애완동물이 집을 나선 경우 소재 파악 가능 - 월간 또는 연간 서비스 계약 통해 애완동물 소재지 트랙킹 가능 - PodTracker, 매출액 연간 300% 이상 증가. 애완동물용품 전시회에서 가장 인기 높았음. · 애완동물 소재 파악 시장 창출한 제품으로 평가(참고: 애완동물 연간 1,000만 마리 실종) ·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볍고, 방수제품으로 제품 우수성 입증 · 미국 내 대형 애완동물용품 판매업체인 PetBarn, PetSmart 등과 파트너십 체결 판매 중 - 주요 제품 웹사이트 · Marco Polo: http://eurekaproducts.com/ · PodTracker: https://www.podtrackers.com/ · Tractive: https://tractive.com/en/products
자료원: 업체 웹사이트
○ 애완동물 건강상태 파악 제품: FitBark - GPS Tracker 부착으로 애완동물 소재 파악은 물론 건강상태 파악 가능 - 애완동물의 놀이상태, 다른 애완동물과 비교해 건강상태 비교 가능 - 주인 웨어러블기기와 스마트폰에 연결 가능, 주인과 애완동물 운동 및 건강상태 추적 가능
자료원: 업체 웹사이트(www.fitbark.com)
○ 애완동물 소재와 건강상태 파악 제품: Whistle - 애완동물의 소재는 물론 건강상태까지 모두 추적 가능 - 일일 건강상태 목표 설정해 달성 상태 측정 및 약물 치료 상태 파악 가능 - 주인의 스마트폰 연결 가능해 지속적인 모니터링 가능
자료원: 업체 웹사이트(www.whistle.com)
○ 애완동물 해충 퇴치제품: Seresto - 목걸이 제품으로 벼룩, 진딧물 등을 퇴치, 애완동물과 사람을 해충으로부터 보호 - 벼룩과 진딧물을 퇴치 또는 살상하는 약품 성분을 피부에 닿으면 방출 - 제약업체인 Bayer사의 Sustained Release Technology로 장기간(8개월) 방출 - 기존에 애완동물에게 바르고 뿌리는 제품은 번거롭고 효과가 장기적이지 않았음.
자료원: 업체 웹사이트(www.petbasics.com/products/seresto)
□ 시사점
○ 단순한 애완동물용품에서 벗어나 시장 요구사항을 해결하는 제품 개발해야 - 사료, 의류, 액세서리, 장난감 등과 같은 기본적인 제품은 판매 정체 전망 - 다른 산업(IT, 의약품 등)에서 이미 사용되는 기술을 접목한 신제품 개발 중요 - 시장 니즈를 충족하는 신제품이 시장 성장동력 만들어내는 제품으로 평가
○ 성장하는 시장이라도 진출 시 시장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면 더 선호 -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시장의 불만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환영받음. - 이 보고서에 포함하지 않은 사물인터넷 접목 제품도 출시돼 인기 · Petzi(www.petzi.com):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연동, 와이파이 연결로 원거리에서 애완동물을 보고 정해진 양의 간식을 애완동물에 주거나 감독, 대화할 수 있음. - 새로운 기술을 기존 제품에 접목한 신제품 출시가 가속화될 전망
자료원: APPA, Grandviewresearch, Pet Products News, Mother nature, 업체별 웹사이트 및 KOTRA 뉴욕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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