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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1.13.2 Changelog | Paradox Interactive Forums
챗지피티 번역에 적당히 용어만 수정했습니다.
확장 기능
-행정 정부는 이제 "영토" 인터페이스에 새 탭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는 행정 최고 통치자가 제국 관료제와 독립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추가 법률을 나열하여 자신의 영토에 대한 더 큰 권한과 통제력을 부여합니다.
->행정제에 새로운 법을 추가하여 총독들이 경계 분쟁 및 총독령 통합 모략을 사용할 수 없게 하여 내부 경계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느 정도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행정제에 새로운 법을 추가하여 최고 통치자가 총독들이 외부 전쟁을 선포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무료 기능
-게임에서 모험가 수를 제한하는 새로운 게임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전투에서 유리함당 획득하는 피해량을 조정하는 새로운 게임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옵션은 1, 2, 5, 7, 10입니다.
게임 밸런스
-전투에서 기본 유리함 피해량 조정이 10%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역주: 1.13.0 이전에는 2%, 1.13.0 출시 시점에 10%, 1.13.2에서 5%로 재조정됨)
-전투 인생관 특전인 "엄격한 조직"은 이제 행정 통치자에게 총독 효율성을 증가시킵니다.
-모험가를 위한 무장병 보충 보급품 비용이 68.75% 증가했습니다.
-침묵의 거대한 탑의 비용과 보너스가 재조정되었습니다.
-관리 인생관 특전인 "상세 장부"는 이제 행정 통치자에게 추가적인 행정 봉신 세금 의무를 제공합니다.
-행정제의 기본 징집병 의무가 1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행정제는 일반적으로 병력이 적지만, 총독들이 그들의 병력을 많이 보유할 필요는 없습니다.
-민간 테마는 더 이상 통치자에게 적은 병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소득을 창출하고 개발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다른 행정 유형보다 병력을 많이 보유할 이유가 적습니다.
-민중 반란 세력이 국교를 가진 통치자에게 요구를 전달할 때, 해당 세력이 같은 종교의 신앙을 가졌거나 영토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경우에만 통치자는 국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국경 테마의 총독들에게 약탈 기능이 활성화되어 인접한 봉역을 약탈할 수 있습니다.
-총독들은 이제 소득의 더 많은 부분을 무장병에 투자할 것입니다. 이는 총독 효율성이 변화하거나 더 낮은 효율성을 가진 새로운 총독으로 교체될 때 병력을 너무 쉽게 해산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황제는 이제 계승에서 후보 점수가 0으로 설정되어, 다른 후계자가 있는 경우 불필요하게 작위를 상속받지 않도록 합니다.
-AI가 자문직을 요구하는 빈도와 가능성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중세 시대의 "사병" 혁신은 이제 작위 무장병 크기를 1 증가시킵니다.
-비지주 모험가로서 거점을 세울 때 얻는 배당금의 양이 감소했습니다.
-"우리와 함께 서다" 계약을 체결한 후 유예 기간이 추가되었습니다. 전쟁이 즉시 끝나고 참여할 시간이 없으면 더 이상 "서약 위반자"로 지목되지 않습니다.
-총독에게 전쟁을 끝내라고 요청할 때 수락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요구 없이도 수락할 가능성이 증가했습니다.
-총독에게 전쟁을 끝내라고 요청할 때 충성 및 불충성 특성이 수락에 각각 증가 및 감소 효과를 줍니다.
-더 높은 수준의 제국 관료제는 이제 행정 세금 의무뿐만 아니라 공화정 세금 의무도 증가시킵니다. 3단계는 기본적으로 +5%, 4단계는 기본적으로 +10%를 제공하여 최대 관료제에서 총 세금 의무는 +30%에 이릅니다.
-행정 영토 내에서 작위가 우리가 원하는 속도로 생성되도록 하기 위해, 행정 정부는 기본적으로 작위 생성 비용이 50% 감소합니다.
-AI 봉신들은 이제 자신이 섬기는 통치자와 같은 신앙을 가지고 있으면 국교를 채택하지 않습니다. 황제가 할 수 있다면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비행정 봉신들은 신앙의 적대감이 낮은 경우에만 국교를 고려하며, 국교가 적대적이거나 악하다고 여기는 경우 스스로 채택하지 않습니다.
-공화국을 상대로 "행정 통치 요구" 상호작용을 활성화하여 시장을 행정 통치자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국경 행정의 봉신이 얻는 방어 유리함이 8에서 6으로 감소했습니다.
-해안 행정의 봉신이 얻는 해안 유리함이 15에서 10으로 감소했습니다.
-구두 계승이 후보 점수를 감소시키는 궁정 정치 문화 전통을 고려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전통이 없으면 눈이 멀거나, 흉하게 된 경우, 불임인 경우에도 후보 점수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임명 계승에서 선호되지 않는 성별인 후보의 점수 페널티가 -66%에서 -80%로 증가했습니다.
-국교를 새로 만들 때 더 많은 봉신이 전환할 수 있도록 약간 쉽게 조정되었습니다.
->영토 내에서 많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면(외교, 학문, 정통성, 영향력 수준이 높거나 강력한 가문의 일원인 경우 등) 봉신 수락이 증가합니다.
->또한, "예언자" 생활 방식 특전을 가지고 있으면 외교와 학문에 따라 수락이 증가합니다.
-"후보 영향력 행사" 상호작용은 이제 대상 인물이 귀족 가문에 속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이는 통치권을 철회하지 않고도 귀족이 아닌 인물들을 임명할 수 있게 합니다.
-AI는 이제 자신이 강제로 가입된 경우 다른 사람을 강제로 가입시키지 않습니다.
-"파벌에 강제 가입" 상호작용의 영향력 옵션은 이제 통치자를 좋아하는 인물에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행정은 이제 "도시 수호자" 문화 전통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
-행정 봉신들은 이제 당신의 관습 권역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 독립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행정 통치자는 자신이 속한 영토의 부족 봉신에게 독립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부족 거점을 변환하는 것이 더 비싸졌으며 기본 비용이 25% 증가했습니다. 행정제는 부족 지역을 정복하기보다는 다른 누군가가 먼저 정복한 후 해당 지역을 문명화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Roaring Campfire 건물의 무장병 제한을 Swords-for-Hire 및 Legitimist 캠프 목적으로 옮겨 전문화를 촉진했습니다.
-Proving Grounds에서 무장병 최대 크기를 Lockwagon 건물로 옮겼습니다(Freebooters, Swords-for-Hire 및 Legitimists로 잠금 해제됨).
-Roaring Campfire의 기사 제한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모험가 정부의 기사 제한이 10에서 2로 줄어들었으며, Swords-for-Hire 및 Legitimists에 8명의 기사 제한, Freebooters에 3명의 기사 제한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사 효율성이 Proving Grounds에서 Roaring Campfire로 옮겨졌습니다.
-"요청하기" 상호작용에 대한 기본 수락이 +30에서 0으로 감소했습니다.
-AI는 이제 모험가가 가난하다는 이유만으로 "요청하기" 상호작용을 통해 금을 주려 하지 않습니다.
-AI는 모험가가 "요청하기" 상호작용을 사용할 때 주는 금의 양을 줄였습니다.
-AI는 이제 25 이상의 호감도를 가진 경우에도 모험가에게 더 많은 금을 주지 않습니다. 이제 친구/연인인 경우만 금을 더 줍니다.
-베스트 프렌드나 소울메이트가 "요청하기" 상호작용을 사용할 때 더 많은 금을 줍니다.
-새 계약을 요청하는 것은 이제 의견을 -5만큼 감소시키며, AI는 요청에 대해 +30 수락을 받습니다.
-AI는 자신이 가난한 경우 "요청하기" 상호작용을 통해 모험가에게 금을 주려 하지 않습니다(기존 -10에서 -30으로 변경).
-AI는 모험가가 강력한 경우 "요청하기" 상호작용을 통해 무장병을 주려 하지 않습니다(최대 병력 400에서 -25, 800에서 -50).
-AI는 모험가의 병력이 자신보다 강한 경우 "요청하기" 상호작용을 통해 무장병을 주려 하지 않습니다(최대 병력 기준).
-"요청하기" 상호작용의 수락 보너스가 명성 수준에 따라 감소했습니다(기존 10, 20, 30, 40 -> 5, 10, 20, 30으로 변경).
-유물을 요구할 때의 의견 페널티가 감소했습니다.
-stewardship_wealth.1051의 옵션이 재조정되었습니다.
-travel_events.2013에서 금 비용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travel_events.4036에서 장신구 구매를 선택하지 않는 경우 스트레스가 제거되었습니다.
-"식량 모으기"는 이제 치명적인 성공과 실패 가능성이 있습니다. 치명적인 성공은 더 많은 식량을 제공하며, 실패하면 상처, 질병, 또는 동상(지형에 따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적성의 캠프 장교에서 무장병 최대 크기 보정이 제거되었습니다.
-"현지인에게 전도"에서 얻는 신앙심이 50% 감소했습니다.
-모험가 캠프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 무장병 연대 제한"이 여러 건물에 걸쳐 4만큼 감소했습니다.
-모험가 캠프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 무장병 연대 크기"가 여러 건물에 걸쳐 5만큼 감소했습니다.
-Baggage Train 캠프 건물에서 개별 무장병 최대 크기 보정이 2만큼 감소했습니다(3 -> 1).
-"임명 경쟁"의 AI 수락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영향력을 소비할 때 이제 직접적인 영향력과 대상 총독의 영향력을 비교하는 대신, 영향력 수준을 비교합니다.
-AI는 플레이어가 빚을 지고 있을 때 전쟁에 소환하는 것을 피합니다.
-교회 강탈을 연속으로 시도하는 모험가의 난이도가 증가했습니다.
-"우리와 함께 서다" 계약에서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금의 상한이 고용주의 연간 수입 및 현재 보유 금으로 설정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지형에 근접하여 줌인/줌아웃 시 성능 저하 문제 해결 - 이제 지도 아이콘이 훨씬 더 효율적으로 작동합니다.
- **administrative_government_vassal_opinion** 모디파이어에 누락된 현지화 및 형식 추가.
- 결혼 목록에서 종교와 문화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elope.1003** 이벤트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 수정.
- 로마를 복구하고 헬레니즘으로 개종할 때, 보유 중인 모든 신앙 지도자 타이틀이 파괴되도록 수정.
- 첫 번째 목적지가 캠프 위치와 같을 때 발생하던 “인구 조사 실시” 계약에서의 소프트락 문제 해결.
- **Turfida**가 게임 시작 시 남편 **Hereward**의 캠프 안에 있도록 허용.
- 모험가들이 결혼 요청 없이 약혼을 완료할 수 있도록 수정.
- 주군 청원 결정을 사용할 때 스트레스를 계속 줄일 수 있던 익스플로잇 수정. 여행 계획을 취소하면 아직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음에도 스트레스가 감소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 명성과 영향력을 부여하는 효과가 해당 레벨에서 경험을 얻지 못하는 경우 텍스트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주군 청원 결정을 취소하면 영향력이 반환되지 않는 문제 수정.
- 거마관, 유모 궁정 직위가 가업 문화 전통에 영향을 받지 않던 문제 수정.
- 건물이 손상되었을 때 발생하던 스크립트 문제 수정. 이제 건물 전체가 제거되는 대신, 건물의 레벨을 잃도록 수정.
- 잠긴 DLC 전용 가문 유산이 AI에게도 적용되도록 수정.
- 건물에 대한 지형 제한을 해제하는 모든 문화 전통이 이제 보유자의 문화가 아닌 카운티의 문화를 올바르게 확인하도록 수정.
- 충분한 영향력이 없는 상태에서 "강제적으로 파벌에 가입시키기" 상호작용을 사용할 수 있던 문제 수정.
- "군주가 선호하는 후계자" 파벌 가입 확률 모디파이어가 두 번 적용되던 문제 수정.
- 사하라 주변 지역 대부분의 남작령에 보유지를 건설할 수 없던 문제 수정. 이제 사하라의 일부 통로만 빈 상태로 유지됩니다.
- "강제 퇴위" 상호작용에서 타이틀과 봉신의 이전 논리가 더 일관되게 작동하도록 수정.
- 주군 청원 무효화 이벤트에서 누락된 청원 유형 이름 추가.
- 캠프와 함께 이동 중인 집결 지점 아이콘이나 전쟁에서 막 잃은 지역에 마우스를 올릴 때 발생하던 충돌 문제 수정.
- 바랑인 근위대 무장병과 아쿨르토스 궁정 직위가 비잔틴 제국에만 잠겨있던 문제 해결. 해당 문화 전통을 가진 모든 황제는 이제 주요 타이틀에 대해 바랑인 근위대 를 창설할 수 있습니다.
- 로마 제국을 복구할 때 바랑인 근위대를 창설한 경우, 바랑인 근위대 무장병과 아쿨르토스 궁정 직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로마 제국을 복구할 때, 이전 작위가 파괴되어도 무장병이 새 작위로 이전되도록 수정.
- 전쟁에서 도움을 주는 동맹국과 친구가 되려면 실제로 전쟁 점수에 기여해야 하도록 수정.
- 이미 포르투갈이 존재할 경우 포르투갈을 형성할 수 없도록 수정.
- 포르투갈의 유일한 부족 봉신을 봉건 제도로 변경.
- 토지를 소유한 통치자가 정당성을 갖춘 무소유 모험가가 되는 것을 쉽게 만들기 위해, 전환 시 이전 타이틀에 대한 청구권을 얻도록 수정.
- 행정 구역의 최고 군주가 봉신에게 법적 수도가 있는 공작령을 부여하지 못하게 하는 문제 수정. 이제 법적 수도 대신 사실상의 수도를 확인합니다.
- **Renounce Imperial Aspirations** 결정을 사용하여 개인 야망을 포기할 수 없습니다(쌍두정일 경우).
- 방진 전투 전문가 문화 전통이 전략가 특성에 보너스를 제공하여 더 높은 전투 판정과 적의 방어 유리함을 감소시킵니다.
- 왕실 궁정 확장팩을 소유하지 않은 경우 궁정 권위가 예상보다 낮다는 경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
- 행정에서 봉건 제도로 전환할 때 본적지 개요 요소가 깨지던 문제 수정.
- 공작령 건물 목록에서 **charnel grounds**가 누락된 문제 수정.
- 전쟁 개요에서 용병 계약으로부터의 금액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모험가가 여행 중에 무효화된 계약에 갇히는 경우가 발생하던 문제 수정.
- 무소유 모험가로서 사람을 납치하고 그들의 군주가 당신에게 감옥 탈출 계약을 제안할 때까지 기다릴 수 없도록 수정.
- 아이 또는 고용주가 사망했을 때 가정교사 아이 계약이 제대로 무효화되지 않는 문제 수정.
- **hold_court.6080**이 보유지가 있는 지방을 대상으로 삼지 않도록 수정. 이제 빈 지방만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 요청된 타이틀의 주지사가 될 수 없는 경우 "임명 경쟁" 상호작용을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
- 유물 의뢰 결정 비용 절감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신앙 지도자로서 국교 채택 결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차피 신앙이 변경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착용 중인 유물이 초상화와 이발소에서 제대로 표시되도록 수정.
- 군주가 전쟁에서 패배하여 모든 타이틀을 잃은 캐릭터가 무소유 모험가가 될 기회를 가지지 못하던 문제 수정.
- **Discovered Secret Schemes** 탭이 이제 모든 알려진 음모를 제대로 표시하도록 수정.
- 행정 신앙 지도자는 행정 타이틀이 철회될 때 가문 지도자 타이틀을 잃지 않도록 수정.
- 상호작용 목록의 확장된 섹션으로 "전쟁 소환" 상호작용을 이동했으며, 프런티어 또는 해군 행정이 없는 주지사에게는 더 이상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
- 마지막 타이틀이 철회될 때 게임에서 패배하거나 모험가가 되는 대신 방랑자가 되는 문제 수정.
- 적대적 음모에서 요원을 발견할 때 음모에서 제거된 요원이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 제거하지 않기로 선택한 경우 약한 고리가 추가됩니다.
- **convert to witchcraft** 확률 예측이 더 정확해지도록 수정.
- 궁정 정원사 트리거에 대한 누락된 현지화 추가.
- 궁정 정원사 궁정 직위가 직원에게 영감이 있거나 영감을 마친 상태를 요구하던 문제 수정. 이제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 타이틀이 무소유 통치자에게 상속될 때 국가 신앙이 변경되지 않도록 수정.
- 봉신을 임명할 때, 새로운 하위 봉신이 귀족 가문을 얻지 않도록 수정.
- 중보병 추격 및 방어력 곱셈 모디파이어에 누락된 텍스트 추가.
- 이미 활성화된 문제가 있는 동안 통치 문제를 변경하려고 할 때 사용할 수 없다는 설명 텍스트 추가.
- 황제가 타이틀을 철회할 때마다 추가적인 정당성을 제공하던 접견실 업그레이드 문제 수정. 이제 보너스는 주요 타이틀에만 적용됩니다.
- 접견실을 얻었을 때 저장된 정당성이 초기화되지 않던 문제 수정.
- **global_culture.0015**가 부적절한 배경으로 비어 있던 문제 수정.
- **Scholars of Baghdad** 이벤트는 이제 바그다드를 소유하고 바그다드에 있는 경우에만 발생하도록 수정.
- **fp1_jomsvikings.1001**의 배경 수정.
- 문화가 이러한 특성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을 경우, 흉터가 있거나 시력이 없는 상태에서 퇴위 음모를 시작할 수 없도록 수정. 이 음모는 스스로 타이틀을 차지한다는 의미를 내포하지만, 흉터나 시력이 없는 경우 낮은 점수로 인해 이러한 일이 거의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퇴위 음모 상호작용의 설명이 항상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통치자 창조기에서 사용자 정의 외모가 문화를 변경할 때 자동으로 덮어쓰여지지 않도록 수정.
- "아이에게 언어 학습 시키기" 상호작용에서 옵션 제거 - 이미 가정교사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지 섭정 튜토리얼이 진행되지 않던 문제 수정.
- **Bp1_yearly.5720** 이벤트는 이제 경쟁자가 당신과 동일한 위치에 있는 경우에만 발생하도록 수정.
- **Bp1_yearly.5720** 이벤트의 텍스트를 짧게 수정하고 애니메이션을 수정.
- 로마 제국 하드 모드를 선택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우연히 활성화되던 문제 수정.
- 연애 음모에서 예측 확률이 더 정확하게 표시되도록 수정.
- **Executioner**가 되기로 한 포로를 석방할 때 예상대로 **Executioner**로 임명되지 않던 문제 수정.
- **Challenge status** 음모의 비밀 유지 유예 기간 문제 수정.
- 1080p 해상도에서 “게임 규칙” 화면의 “프리셋 저장” 창이 전체 화면에 보이도록 수정.
- 모험가를 위한 **MAA with gold** 옵션이 툴팁에 올바른 숫자를 표시하도록 수정.
- **Offer eunuch** 상호작용에서 여러 거세된 인물이 있을 때 대체 캐릭터를 선택할 수 없던 문제 수정.
- 룬석을 **High Medieval** 시대 이전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현지화에서 더 명확하게 설명.
- **Offer eunuch** 상호작용이 이제 대상이 군주이고 궁정을 보유한 경우에만 가능하도록 수정.
- **Roaming, raving** 이벤트가 이제 15%가 아닌 올바른 25% 확률로 수정자를 전파한다고 명시.
- 867년에서 코부르크 카운티가 왕자 주교령으로 설정되었던 역사적 오류 수정.
- 주교가 결혼이 근친혼이라고 주장하기 전에 더 철저히 확인하도록 수정.
- 전사 문화 문화 전통이 부족 정부가 필요하다는 설명을 명확하게 수정.
- 이벤트에서 보디가드를 교체할 때 최악의 보디가드 대신 최고의 보디가드를 해고하는 문제가 발생하던 문제 수정.
- **Ruin rumbling** 이벤트에서 등장하는 캐릭터가 적절한 별명을 부여받지 못하던 문제 수정.
- 시력이 없거나 신체가 손상된 캐릭터가 양궁 대회에 참가하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
- **Guest of honor** APA 캠프 파티 이벤트에서 호스트를 제대로 찾지 못하던 문제 해결.
- **Another lover** 이벤트에서 캐릭터가 자신에게 매력을 느끼는지 확인하는 문제 해결.
- **Another lover** 이벤트에서 애인이 친구로 남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
- 친근한 언어 학습 편지에서 상대방이 당신을 "진흙을 먹는 자"라고 부를 확률을 줄임.
- 일부 캠프 장교의 누락된 이벤트 사유 추가.
- 결혼식 이벤트 **Oath in moment**에서 쿨다운 문제 수정.
- 부족 봉신을 행정 봉신으로 변경할 때 표시되는 텍스트가 올바르게 표시되도록 수정. 이제 정착 정부만 직접 행정으로 전환할 수 있다고 명시됩니다.
- **Do you know who I am** 특전이 실제로 50%가 아닌 20%의 수락을 제공하도록 수정.
- 적격한 정부 유형 없이 **city keepers** 문화 전통을 선택하려고 할 때 원인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Set_designated_heir** 효과는 이제 직계 자녀에게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순환적인 경우 충돌을 방지합니다.
- **Designate Heir** 코드 변경에 맞춰 수정. 이제 수혜자는 자녀여야 지명될 수 있습니다. (이는 행정에만 영향을 미치며, 행정에서는 가까운 가족 구성원을 지정할 수 있었습니다.)
- 공동황제 요청 상호작용은 이제 공동 황제가 현재 황제의 자녀일 경우에만 후계자로 지정됩니다.
- '전쟁 소환' 상호작용에서 이용 가능한 약점을 누락한 텍스트 추가.
- 다수의 이벤트에서 작동하지 않던 애니메이션 문제 수정.
- 모험가 급습 계약 CB에서 중복된 전쟁 점수 값 제거.
아트
-게임 개념에 올바른 원한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모더들이 사용할 수 있는 투쟁 특성 배경을 추가했습니다.
역사
-1178년에 시작하는 게임에서는 색슨 문화가 중세 후기에 시작됩니다.
-로버트 드 드뢰의 가문을 올바르게 수정했습니다.
게임 콘텐츠
-모험가 이벤트에 팔로워가 현지인과 결혼하고 싶어하는 상황을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상호작용 "부족 개발 지원"을 추가하여 영주가 부족이 아닌 봉신의 부족 거점을 성으로 전환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행정 정부를 먼저 채택한 후에도 로마 제국을 복원할 수 있는 결정을 활성화했습니다. 이제 특정 순서에 따르지 않고도 로마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비잔틴 문화적 전통 "로마 의식"과 "궁정 정치"는 로마 제국을 복원한 후에 이미 전통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채택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도구 설명과 궁정 직책 설명에서 유물을 수리하는 데 필요하다고 언급된 고대 수집가에 대한 내용을 제거했습니다.
-"음악 플레이어"가 현지화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설을 완성한 경우에만 전설 유물 의뢰 결정을 표시하며, 이 결정을 주요 결정으로 만들었습니다.
-임명 시 후보 점수에 대한 설명 툴팁이 성별 페널티를 %로 표시하여 더 잘 설명되도록 수정했습니다.
-"부패 퇴치" 계약의 잘린 텍스트를 수정했습니다.
-군주 디자이너에 고급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선택한 문화에 따라 무작위 외모를 생성하고, 저장된 군주의 특성이나 외모만 불러오거나, 문화를 변경할 때 외모를 재생성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참여한 무지주 모험가의 전쟁 개요에 용병 계약/상호작용으로 획득할 수 있는 잠재적 금액을 추가했습니다.
첫댓글 10푸로는 너무 쌔던데 기존 2프로는 너무 효과가 없고 그래서 기준 5프로에 플레이어마다 다르니 기준 옵션도 준건가? 유저친화적이구만
요새 크킹3 개발진들이 불만나오면 그냥 유저 알아서 선택하라고 던져주더라구요. 맞는 방향인지는 모르겠지만 개발진 입장에서는 편할듯요
@락뮤 기준을 안주고 하면 태업인데 기준 5 주고 하니까 유저 편의성이죠 아예 100까지 해달라는사람은 모드 써야죠 ㅋ
계승에서 황제 후보점수가 0점이 되면 카를 5세처럼 상속으로 땅부자되는 걸 못 한다는 걸까요? (뭐 황제 된 뒤 제대로 된 상속은 엄마랑 공동통치하던 카스티야 정도겠지만…)
행정제 총독 임명 계승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어차피 내 땅이지만 관리 어려우니 총독에게 쥐어주는 건데 다시 내 직할로 와버리면 곤란하니 추가된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외부 봉역 상속받는 카를5세랑은 다른 상황이죠.
총독 외부전쟁 법 생긴이후로 드디어 보더고어에서 해방되었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