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체력을 보강하는 날로 내일이 절기상 초복인데 초복날 마을에서는 작은 잔치를 하는데 몇가지 주민들께 전달 및 부탁을 드릴 예정입니다.
1. 금년도 모내기 면적은 총 296,5마지기 1마지기 200평당 25천원 경비를 받아 1만원은 인건비로 지출되며 기타 경비를 제외하고 영농단 수입이 되는데 타지역보다 1마지기당 5천원을 적게 받아 농가소득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2. 농협에서 자체수매로 추청벼만 매입했으나 금년부터는 새누리벼도 추가로 매입 예정이오니 이장에게 신청바랍니다.
3. 벼 이삭비료 NK비료를 정부에서 약70여% 보조 지원하고 농가에서 1포당 1.560원씩 자부담 해야합니다.
반장들이 받고있으니 참고바라며 뿌리는 시기는 7월 20부터 25일 사이에 뿌리면 좋습니다.
4. 그동안 버리는 쓰레기는 규격봉투에 담아 버렸으나 요즘은 주민들이 잘 이행을 하지않아 천안시에서 단속을 하고있으니
꼭 규격봉투에 담아 지정된 장소에 모아주시기 바라고. 농경지주변에도 농폐자재를 버리지 맙시다.
5 .내년도 소형농기계 구입 보조사업 관련 수요조사를 하고있으니 신청바랍니다. 비료살포기 관리기 등
6 .거봉포도 공선출하 약정을 농협에서 받고있으니 해당농가는 문의 바라고 참고로 2K 1박스당 4송이 이내로 하고 당도는
16% 이상 되어야 합격입니다.
7. 7월15일은 삼성디스플레이에서 머리염색 봉사가 있는날 입니다.
8. 이달 중 노인회에 이어 부녀회원도 26일날 야유회가 있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