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업은 모닝 판금도장입니다.작업내용은 전도어 판금도색과 스텝가뉘쉬도색입니다.
사실상 많이 찌그러지지는 않았습니다만..차주분이 여성운전자분이라
보기가 많이 싫으셨었나 봅니다.
전에도 앞뒤범버 부분도색으로 입고하신적이 있었습니다.
아래사진
빽미러가 달랑달랑 파손된 상태라
응급처치하시고 입고 하셨네요
빽밀러는 단순히 교환만 하면 작업이라 교환해드렸습니다.
아래사진
파손된 사진인데..사진상 잘 표현이 되지 않네요
경미한 정도의 파손이라 더더욱 그렇네요
아래사진
판금작업후 퍼티 도포한 모습입니다.
퍼티작업은 모든 작업에 있어서
기본바탕이 되는 작업이라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작업입니다.
그리고 판금도색작업중에서 가장 시간을 많이 소비하는 공정중에 하나이기도합니다.
아래사진
이와같이 경미한 판금으로 퍼티작업을 하게될때
퍼티의 양은 적게 올라가게 됩니다.
이럴경우 굳이 강한 연마를 내는 80-120방 같은 연마지 사용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180방 이라도 충분히 스피드한 연마가 가능합니다.
물론 퍼티의 양이 많고 넓으면 연마지 선택을 고려해봐야겠지만요
아래사진
퍼티연마후 중도 서페작업을 위한 마스킹을 한 모습입니다.
서페가 올라가기전 연마상태는 320방정도의 연마가 되어져있어야 합니다.
서페가 차단할수있는 연마지의 방수는 최소 320이기때문입니다.
그보다 거칠면 출고시는 모르지만 얼마 있어서 서서히 연마된 일명 돼지꼬리가 올라옵니다.
아래사진
서페도색을 한 모습입니다.
카메이크업은 락카성 서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용된 서페는 듀폰의 우레탄 서페로 성능이 우수합니다.
우레탄사용이 조금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차량을 생각한다면 우레탄 사용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서페의 도색도 상도 도색처럼 충분한 도막이 형성되어져야합니다.
보통..2-3회정도 웨트도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사진
중도서페작업후 균일한 연마를 위한 가이드칼라 작업을 한것입니다.
보이는 거뭇거뭇한것이 가이드칼라입니다.
그 자국을 가이드삼아서연마를 하면 불필요한 과연마나
덜연마되는 일이 적어집니다.
아래사진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검정칼라작업은 어찌보면 상당히까다로운 작업입니다.
모든 불완전한 것들이 너무 눈에 잘 들어오는 칼라이기때문입니다.
먼지가 붙는다거나...하도나 중도의 연마자국이 보인다거나
그래서 검정칼라는 연마작업에 신경을 많이 쓰게되는 색상입니다.
첫댓글 칠발 굳입니다..눈섭몰딩, 캐치는 쉽게 탈착 하고 작업 되는지요??
네..약간 눈썹몰딩띌때..고생했는데..인내심을 갖고 띠니까..떨어져 나갔습니다.
캣치는 도어트립 뜯어야 됩니다..뜯으면 어렵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