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 검단신도시 리빙랩 스마트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주민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로 스마트도시 서비스 발굴 -
○ iH(인천도시공사)는 검단신도시 리빙랩 스마트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이하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6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iH가 검단신도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검단스마트시티 리빙랩의 일환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스마트서비스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검단신도시 주민·입주예정자·인천 소재 대학(전문대학 포함)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전이다.
※ 리빙랩(LivingLab): ‘생활 속의 실험실’이란 뜻으로, 공공-민간-시민의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혁신 방법론이다. 리빙랩을 통해 직접 우리 지역의 사회문제와 공공 정책의 방향성을 제안하고 소통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 수 있다.
○ 공모 결과 총 32개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고, 심사를 거쳐 대상 1건, 최우수상 3건 등 총 12건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iH는 이날 시상식을 통해 참여자에게 상금을 지급하고, 당선작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리빙랩 주제로 선정하여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 iH 이승우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검단신도시 스마트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 스마트서비스 발굴 및 고품질의 스마트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출처 : 인천도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