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학교 201511715 김수경 입니다. 즐겁고 재미있던 연주회 였습니다.
코알로하우쿨렐레앙상블 정기연주회 감상문
정기연주회는 10.23일 무형문화재 전수회관에서 진행되었다.
5분정도 늦게 입장하였더니 자리가 다 차있어서 서서 보았다. 한 시간정도 밖에 감상을 하지 못했는데 굉장히 짧게 느껴지는 한 시간 이었다.
작년에 관람한 연주는 작게 진행되어 이야기도 나누며 파티 느낌이었다면 올해 연주회는 사람도 많고 좀 긴장된 느낌이었다.
하와이 느낌의 무대와 연주해주시는 단원들의 의상 때문에 조금 더 신이 났고, 들뜬 연주였다. 다양한 연주곡부터 가사가 있는 가요를 편곡한 연주 등 다양한 연주를 들을 수 있었는데, 그 중에는 교수님 작곡의 노래도 있었고, 장미여관의 편곡된 노래도 있었다.
곡 중간 중간 곡 설명과 단원 소개 등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는데 특히 단원들의 실력이 늘어나면서 파트 분배도 이루어지고 조금 더 수준이 있는 곡을 소화할 수 있다고 하셨다. 코드 연주가 아닌 곡 진짜 곡을 모두 연주하는 것을 들을 수 있었던 것 같다.
1부가 끝나고 2부로 가면서 훌라춤도 볼 수 있었는데 보면서 하와이에 가고 싶었다.
우쿨렐레로 연주를 한다는 것이 새로웠다. 우쿨렐레는 여유가 있는 악기라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 휴대가 편하고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정말 좋은 악기라고 생각한다.
연주회는 정말 재미있었고 잘 연주하기 위해서 연습 많이 해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