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광산구 수완지구에 위치한 ‘박치과’ 박정회 원장님께서 외국인 노동자가 이가 아파 고통을 받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치료에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가 아파도 비싼 치료비 때문에 고통을 감내하던 노동자분은 예전에 재능기부센터에서 치료를 받은 경험이 있어 다시 연락을 해오셨습니다.
수년째 고국을 떠나와 공단에서 일하고 있는 A씨는 몸이 아플 때가 제일 힘이 든다고 합니다. 다른 힘든 일은 얼마든지 견딜 수 있지만 몸이 아플 때는 고국의 부모님도 보고 싶고 참고 인내하는 시간이 그렇게 고통스럽다는 A씨. 그래도 의지할 수 있는 곳이 재능기부센터라면서 어려움에 처하면 연락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고 했습니다.
연락받고서 ‘박치과’ 박정회 원장님께 김형일 사무장님을 통해 부탁을 드렸더니 도움을 주셨습니다. 병원을 찾아 검사를 했더니 사랑니도 빼야하고 여러 가지 치료도 병행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박 원장님께서 세심하게 치료를 해주시고 처방도 해 주셨습니다. 이가 아파 고생을 하던 노동자분은 몇 번이나 원장님께 감사함을 전했습니다. 치료에 도움 주신 박정회 원장님, 김형일 사무장님 감사합니다.
광산구 송정동에 위치한 ‘아이안과 송정점’ 김진만 원장님께서는 백내장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의 치료에 도움을 주셨습니다. 김진만 원장님은 재능기부센터에서 시행하고 있는 처음손님 기부가게에도 참여하고 계시고 각종 후원도 하는 등 재능기부센터의 운영에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시는 분입니다. 광산구가 도농복합 도시이다 보니 농촌지역이 많은데 그만큼 의료혜택을 보지 못하고 계시는 어르신들이 많이 계십니다. 몸이 불편해서 버스를 타고 시내로 나가기도 힘들고 한 번 수술로 끝나는 치료가 아니고 여러 차례에 걸쳐 병원을 다녀야 하다 보니 아픈데도 불구하고 치료를 포기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러한 불편을 없애기 위해 재능기부센터는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모시고 직접 병원까지 가고 치료 후 다시 귀가까지 도움을 드려 만족도가 대단히 높습니다. 어르신들은 자식도 해 주지 않는 일들을 재능기부센터에서 해 주니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며 감사해 하십니다. 어르신들의 눈 건강을 위해 도움을 주신 ‘아이안과 송정점’ 김진만 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7월4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상록 공유센터에서 과학의 원리를 알아보는 ‘나도 될 수 있어요. 자연과학자’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잠수함의 원리를 알아보는 순서로 잠수함이 어떻게 뜨고 내리는지를 실험을 통해 직접 체험하는 시간입니다. 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 학생 20명 선착순입니다. 재료는 플라스틱 병, 스포이드, 눈, 밴드, 너트, 고무줄이 필요한데 재료비 3500원을 광주은행 140-127-001308(광주재능기부센터)로 입금해주시거나 입금이 어려우신 분은 062-431-0918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개인 준비물은 내용물 끼울 파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하실 분들은 꼭 전화010-8001-0492 박미경 국장에게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 해남교도소 사회복귀과 요청사항입니다. 해남교도소에 수용되어 있는 수형자들을 대상으로 재범 방지 및 심성 순화를 위해 집중인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 프로그램 중 음악치유 및 연극치유(심리극 및 상황극)가 있는데 재능기부 가능하신 분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횟수나 시간은 협의 가능합니다.
△재능기부센터 공유센터에는 한복이 다량 구비되어있습니다. 유아용, 여성, 남성 한복과 개량한복, 드레스 등이 다양하게 갖추어져 있습니다. 돌잔치, 결혼식, 칠순, 팔순 등의 행사와 공연 등에 필요한 한복, 드레스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습니다. 필요로 하신 분은 전화신청 후 오셔서 맞는 사이즈로 대여하시면 됩니다. 반납 시 드라이는 필수로 해오시거나 1만 원을 드라이 비용으로 지불하시면 됩니다.
△광주공유센터에서는 캠핑용품 기부해주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텐트나 버너, 코펠 등 캠핑용품을 기부해 주실 분은 연락바랍니다. 직접 가지러 가겠습니다.
△ (사)광주여성인권지원센터에서 위기청소녀의 자립지지를 위한 공동작업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죽 또는 천 바느질을 하는데 시력이 나쁜 참여자들의 손바느질의 한계성이 있어 완성도 높은 작업을 위해 미싱이 필요함을 느낍니다. 혹여 사용하지 않는 가정용 미싱이 있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 (그 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메일 : jwc8713@naver.com
후원계좌 : 광주은행 080-107-011827 (예금주: (사)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엔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