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발신]
한국자산투자컨설팅 2020.09.09 투자전략
*증시리뷰*
전일 미증시는 기술주 중심의 매도세가 강화되면서 3거래일 연속 하락 다우(-2.25%), 나스닥(-4.11%)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는 아시아 수요 회복 둔화와 미국 증시 하락세로 인하여 수요 전망이 악화되면서 강한 낙폭 기록했고
유럽증시는 노딜 브렉시트에 대한 우려 및 유가 급락으로 경기 회복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일 코스피시장은 대형 반도체주 강세가 지수 견인하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기관, 외국인 전기전자 순매수 6,000억원대 육박했고 코스닥지수는 15시 이후 하락 전환 마감했습니다.
5G, 그린뉴딜 관련주 차익실현 매물 확대됐고 일부 치료제 관련주 상승했으며 원달러 환율은 독일 수출 호조로 달러 강세 다소 완화되며 하락 마감했습니다
*투자전략*
오늘은 아시아 태평양 환경장관 포럼이 개최됩니다. 내일은 선물옵션 동시만기일과 ECB회의가 예정돼 있습니다.
이슈측면에서는 공공분야 클라우드 전환 속도감 높아지고 있고
넷마블, '세븐나이츠2' 공식사이트에 티저 공개하며 개인 공매도 대주 종목 700개로 늘린다고 하며
LG화학, 미국 배터리 사업 호조를 보이고
현대자동차그룹과 SK이노베이션, 리스 렌탈 등의 전기차 배터리 판매 등에서 협력 선언했으며
삼성·SK, 화웨이에 반도체 공급중단하고
Apple, 9월 중순부터 첫 5G 아이폰 생산 시작하며
오리온, '도도한 미니미 나쵸'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40만 봉을 돌파했고
블랙핑크, 빌보드 싱글 13위로 최고순위 데뷔했으며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으로 영국 3상 중단됐으며
씨젠, 코로나19 등 5종 바이러스 동시진단 9월 출시하고
9월 셀트리온·10월 GC녹십자 코로나 치료제 생산하며 SCM생명과학, 러시아 줄기세포치료제 시장 진출한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증시가 휴장이후 열린 시장에서 다시 변동성을 키우며 조정세가 깊은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미증시의 영향을 피할 수는 없어서 조정이 예상되나 풍부한 증시주변 자금으로 지난번처럼 낙폭을 줄이는지부터 체크가 필요하겠습니다.
테슬라 등 그동안 많이 오른 주도종목 위주로 조정이 나온 점을 감안해 대응하고 다만 국내 증시는 대형주 중심으로 외국인 순매수가 유입되며 어제 상승 마감했고
특히 삼성전자를 필두로 미국의 중국제재에 강세보인 IT업종과 자동차, 컨텐츠 업종에 단기관심을 유지합니다.
첫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