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은 주 2회 90분 수업으로 이루어집니다.
학생 역량에 따라 그룹 과외, 보충학습이 필요한 경우 추가 수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예대와 한예종, 기타 4년제 대학교 지망학교에 따라 수업내용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수업내용은 크게 5가지 정도로 구성됩니다.
1. 기초적인 연극(전공)에 대한 이해
2. 희곡분석
3. 공연관람 및 독서
4. 면접 및 워크샵 준비
5. 포트폴리오준비 (선택)
학생 본인의 노력없이는 절대 진행될 수 없는 수업구조입니다.
대화 위주의 수업이며, 수업 외에도 다양한 문화생활을 필요로 합니다.
+
덧붙여 한예종 연극원 연출과 준비 내용은 따로 기술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입시는 따로 수시 정시가 나뉘어 지지 않고 1년에 1번 치뤄지게 됩니다.
그리고 시험은 아래 모집요강에 나와있듯이 크게 1차, 2차로 나뉘게 됩니다.
그에 맞춰서 서울예대 준비반과는 다른 커리큘럼으로 진행한답니다.
아무래도 타 학교에 비해 준비할 것이 많기 때문에 물리적인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주 1회 수업은 운영하지 않으며 기본 주2회, 2~3명 내지의 그룹과외 형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이 수업 역시 지역에 따라 온라인, 오프라인 수업으로 나뉘게 되고 가격은 그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정확한 가격은 문의 부탁드립니다.)
수업방식은 기본적으로 위의 내용과 같되 4가지 정도가 추가 됩니다.
1. 1차 언어능력평가 준비
1차 언어능력평가는 2004년부터 실시되어진 한예종 자체 필기시험입니다.
이 시험은 창의력사고능력평가에서 몇 년전 언어능력평가로 이름이 바뀌는 등 그에 맞추어 출제 동향도 조금씩 변화해오고 있습니다. 창의력사고능력평가 때의 문제들은 인문학적 소양과 자질을 기반으로 다양한 책과 예술을 접해야만 풀 수 있는 것들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최근들어 문제 동향이 수능과 엇비슷해지며 성격이 달라지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체 필기시험 특성상 그 난이도와 동향의 예측이 어렵기 때문에 가능한 넓은 범위의 공부를 병행하는 것이 좋겠지요. 해서 저는 전년도에 출제 되었던 기출문제를 차근차근 풀어보고 오답을 중심으로 질의하는 것을 바탕으로 진행합니다.
2. 2차 스토리 구성능력과 창의력 평가 준비
2차 스토리 구성능력과 창의력 평가 준비는 글쓰기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주어진 주제를 바탕으로 매주 1편 이상의 산문 글쓰기 과제를 수행하고 수업시간 발표, 피드백을 통해 첨삭, 퇴고를 거치게 됩니다. 이는 기초 글쓰기 수업으로 정형화된 입시 글쓰기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색깔을 찾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어느정도 진행되었다는 판단이 서면 전년도 출제되었던 실제 문제들을 통하여 심화 글쓰기 수업을 진행합니다. 실제로 시간을 정해놓고 글을 적는 연습부터 그동안 써온 글을 응용하여 발전시키는 연습 또한 병행하게 됩니다.
3. 지정희곡 희곡분석
지정희곡 희곡분석은 구술시험에 대비하는 수업으로 아래의 지정희곡을 바탕으로 희곡분석, 논제찾기, 토의를 통한 참여수업입니다. 지정희곡 뿐만 아니라 시대나 사조에 따라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되어지는 희곡은 따로 강독하게 됩니다.
4. 자기소개서 첨삭
자기소개서 첨삭은 말 그대로 학교 제출용 자기소개서를 미리 써보고, 첨삭하여 보다 자신을 잘 드러낼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자기소개서가 아닌 한예종이 바라는 인재상에 최대한 근접하게 작성하는 것이 요점이며, 앞서 글쓰기를 통하여 필력을 쌓는 것이 자기소개서 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저는 지금 서울예대 준비반을 운영중입니다. 부득이하게 6월에 결원이 생긴 이후로 채워지지 않고 있어서 다시 글을 올리던 차에 여름방학 특강& 단기 목적으로 한예종 연극원 연출과 과외생 모집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학교인지를 떠나 연극 입시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차근차근 예술적인 덕목을 쌓고 시야를 넓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입시는 뚜렷한 목표와 그를 성취하기 위한 과정이기에 학생 본인의 부담과 걱정이 누구보다 크단 걸 잘 알고 있습니다. 그 마음까지 따뜻하게 공감하며 수업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