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서울시민들, 수도권시민들 환승으로인해
예전보다 교통비가 많이절감되엇고
그로인한적자가 세금으로인해 충당된다고해도
중산층,부유층은 버스를안타잔아요
우리가 버스,지하철을 타면서 나타난 적자를
버스,지하철을 잘 타지않는 부유층들을 포함한 국민의 세금으로 충당한다는건
소득분배의효과도있을거같고 저같이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일반시민들에겐 분명 좋은건데
그리고 물론 버스적자의 규모가 큰건 사실이지만
대중교통이 공공재인만큼 어느정도의 적자는 당연한것이겠죠
첫댓글 편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흑자가 나면 욕먹을거 같은데-_-
환승제 없었으면 .. 제가 그전에 살던 동네는 지하철+마을버스로 가야 학교 가는데 돈 ㅈㄴ 꺠짐
이명박이 한일중에 가장 잘한게 버스 준공영제 아닌가요? 저는 청계천보다 이걸 1순위로 생각하는데 . 준공영제가 적자나는건 당연한건데 참 왜들 무작정 까고보시는지 ;;;
준공영제라 시재정에서 메꾸는 건 어쩔 수가 없는데...우리가 편안함을 느끼는 대신 그 커지는 부채가 우리 서울 시민에게 돌아옵니다...
이렇게 저도 써놨지만 현재 편한 건 사실..^^;;
그 부채가 서울시민에게 돌아온다지만 오히려 그에대해 반감을갖을 사람들은 대중교통을이용하는 서민들이아닌 비싼외제차끌고 버스,지하철한번 타본적없는데 그에대한 세금을내야하는 중산층아닌가요..
서울시민 90%가 넘게 만족하고있는게 버스문제죠
서울시민으로서 명박이형 매우 만족했었음
환승시간좀 1시간으로 늘려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