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면서 꼭 필요한 것은 바로 저칼로리 레시피죠. 체중 조절을 시작하고 운동을 열심히 한 뒤 칼로리 높은 음식을 먹는다면 모든 과정이 다 무용지물이랍니다. 칼로리 걱정으로 인해 한 끼의 식사도 마음 놓고 먹을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는 레시피! 영양도 좋으면서 재료나 만드는 법도 간단한 다이어트 레시피인 두부마요네즈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요리에 소질이 없어도 두부마요네즈는 실패할 일이 없어요!
재료: 두부 반 모, 레몬즙, 소금, 식초
보통 집에 있는 재료들로 완성할 수 있는 두부마요네즈랍니다. 다이어트를 하게 된다면 주로 샐러드를 많이 먹게 되는데 샐러드 위에 두부마요네즈를 뿌려서 먹어주면 심심하지 않으면서 좋은 맛을 낼 수가 있답니다. 그럼 두부마요네즈 만들기, 자세히 알아볼까요?
두부 반 모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데치는 이유는 두부 특유의 향을 없애주기 위함인데요. 순두부나 연두부 같은 경우에는 너무 묽고 또 특이한 향도 있기 때문에 시중에 파는 찌개용 두부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데치는 속도가 너무 느리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두부에 살짝 칼집을 내어서 데쳐주면 빠르게 속까지 익어서 시간을 단축시켜줄 수 있습니다.
데친 두부를 살짝 식힌 뒤에 믹서기에 모두 넣어줍니다. 그리고 레몬즙 큰 1스푼, 소금 작은 1스푼, 식초 작은 4스푼을 넣고 갈아줍니다. Tip: 두부에도 소금 간이 기본적으로 쳐져 있기 때문에 소금 없이 조리를 해도 무관합니다. (기호에 따라 참깨나 두유를 넣어준다면 더 고소해질 수도 있습니다.) 두부가 모두 잘 갈아졌는지 확인을 수시로 해주면서 갈아줍니다.
곱게 갈렸다면 두부마요네즈 만들기 완성이랍니다. 너무 간단하죠? 완성된 두부마요네즈를 다이어트 하면서 먹고 있는 샐러드 위에 고루 뿌려서 먹어주면 끝! 담백하면서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두부마요네즈는 드레싱 용으로도 좋지만 다른 음식에도 첨가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꼭 다이어트 레시피가 아니더라도 평소에 먹을 수 있는 음식이랍니다. 소개해준 재료 그대로 두부마요네즈 만들기를 따라 하셨다면 칼로리는 196kcal, 저칼로리 음식으로 안성맞춤입니다.
샐러드가 아닌 다른 음식에도 곁들여서 먹을 수 있는 두부마요네즈! 어떻게 먹을 수 있을까요?
▶ 참치김밥
우리가 흔히 먹는 참치김밥의 참치에 두부마요네즈를 섞어서 먹을 수 있는데요. 일반 참치의 기름을 모두 빼준 뒤 두부마요네즈에 잘 버무려준 뒤 밥과 함께 김밥 재료들을 넣고 말아주면 맛있는 두부마요네즈 참치김밥 완성이랍니다.
▶ 샌드위치
모닝 빵이나 식빵 표면에 두부마요네즈를 고루 발라준 뒤 야채, 베이컨, 과일 등을 넣으면 샌드위치가 완성된답니다. 원래 딸기잼이나 땅콩잼 등 주로 달달한 잼들만 바르다가 두부마요네즈를 발라서 먹으면 색다르면서 뒷맛이 깔끔한 두부마요네즈 샌드위치가 완성된다고 해요.
196kcal를 자랑하는 저칼로리 레시피 두부마요네즈는 만들고 난 뒤 유통기한이 일주일밖에 안 된다고 해요. 한번에 많이 만들어 놓았다가 버리는 것보다는 틈틈이 만들어서 신선하게 먹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고소하면서 칼로리도 적은 두부마요네즈! 쉽게 만들어서 맛있게 다이어트 해보세요.
첫댓글 오호~ 굿 아이디어 인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