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녹스첨단소재, 리튬사업 전환 이익 증대 기대…목표주가 ↑"-한국투자증권
2025년 하반기 2만톤 규모의 수산화리튬 변환 설비가 가동되기 시작한 다음 해 수산화리튬 변환 사업의 추정 실적은 매출액 4,934억원(전사 매출액의 44%), 영업이익 476억원(전사 영업이익의 28%)을 예상했다.
2026년 기준 국내 수산화리튬 변환 능력은 총 7.1만톤으로 이 중 이녹스리튬이 2만톤을 담당하게 될 것이란 설명이다.
김 연구원은 "나머지 변환 능력 5.1만톤은 각자의 계열사에 양극재 생산용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외부판매가 어렵다"며 "이녹스리튬은 2만톤의 절반을 외부 판매가 가능하도록 준비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수산화리튬을 싸게 조달하려는 양극재, 2차전지 셀업체, OEM 들은 수산화리튬을 직접 수입하거나 사급으로 조달하는 대신, 이녹스리튬으로부터 변환된 수산화리튬을 시장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잠재 수요가 풍부하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폴더블향 매출액 발생과 LG디스플레이의 OLED TV패널 재고조정 이후의 봉지재 구매 재개, 삼성디스플레이의 모바일용 OLED 생산 본격화가 예상대로 진행 중"이라며 "FPCB용 소재 사업 축소와 OLED TV 수요 부진 지속으로 전년대비 실적은 둔화되나, 하반기는 성수기 진입 및 OLED 업황 회복 시작으로 인해 상반기대비 이익 회복이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https://news.mtn.co.kr/news-detail/2023070609122231795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